찌는듯한 더위에 생각나는 여름철만 되면 땡기는 음식이 있다면? 과면 여름을 대표할 수 있는 별미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여름철 더위를 날려줄 음식 베스트 5입니다.

​​​​​​​
1위
냉면

두 말할 필요없이 한국인의 여름에는 바로 냉면이 있습니다! 찌는듯한 무더운 날씨라도 시원한 냉면을 먹으면 기분 업!!


2위
콩국수

콩국수 때문에 여름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여름은 싫지만 콩국수는 좋다? 누구나 좋아할 것 같지만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는 대표음식이죠! 걸죽한 콩국수를 마시면 더위가 날아갈 것 같겠죠!


3위
물회

3위는 물회!! 물회입니다~ 일반음식점이 아니라 횟집을 가야만 먹을 수 있다는 점에 뭔가 다른 특별함이 있는 음식이죠. 어디를 가느냐~ 어느 곳이냐에 따라서 물회는 조리법이 완전히 달라 전혀 새로운 맛을 볼 수 있죠! 개인적으로 사이다를 넣고 밥을 말아먹는 물회가 맛있더군요^^


4위
밀면

냉면과 똑같다 생각하면 커다란 오산입니다~ 밀면은 밀가루를 사용한 음식으로 밀면을 전문으로 하는 곳 중 유명한 곳은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죠! 특히 밀면은 따뜻한 것과 차가운 것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는데 여름에 먹는 냉밀면은 정말 일품입니다!


5위
초계국수

파는 곳이 많지 않지만 한번 맛보면 가끔씩 너무나 먹고 싶은 음식인 초계국수입니다. 초계국수는 닭 육수에 살코기를 면과 함께 먹는 인기만점 음식입니다. 닭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몹시 좋아합니다.


이 외에도 냉채족발, 냉라면 등등 시원한 여름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시원한 국물에 있다보니 대부분이 면이군요~ 어쨌든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입니다^^

재미로 알아본 순위라는점을 알아주시고 더운 여름 시원한 별미로 슬기롭게 극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