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investment

부동산 정보 - 갭투자란 무엇인가

Last Modified : 2017-08-04 / Created : 2017-08-04
3,161
View Count
2017년 8월 2일 부동산 대란이라 불리는 이번 정부의 고강도 정책들!! 이 중에서 정부는 갭투자를 근절하려는 의지가 강한데요~ 이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 갭투자란?


갭투자는 Gap, 즉 간격이란 뜻으로 간격을 이용한 부동산 투자를 말합니다. 이 간격은 전세값과 매매값의 차이를 의미하는데 사실 현재의 부동산 시세를 보면 전세삾과 매매값이 큰 차이가없죠.. 이 크지않은 가격 갭, 차이를 이용해서 집을 여러개 보유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갭투자로 집을 보유하고 가격이 오를때까지 팔지 않죠~ 이런 갭투자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시장의 공급은 적어지고 수요가 많아지므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이런 점을 이용해 투자가 아닌 투기가 계속되었지만 특별한 대책없이 정작 살 집이 필요한 사람은 집이 없고 계속 오르기만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거죠~ 게다가 집이 있으니 그 집을 담보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있죠;; 정말 쉽게 집을 여러채 보유하는데 지금까지 아무런 대책이 없던게 더 문제가 아니었나싶습니다.


# 향후 갭투자는 어떻게 되는가


앞으로 이런 갭투자를 이유로 집을 여러채 보유한 경우 더 많은 세금을 내야하므로 제동이 걸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만 정상적으로 사업자를 통해 집을 보유하는 경우에만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책을 통해 올바른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고 더 이상의 투기가 근절되기를 희망합니다. 다만 이번 정책으로 부동산 경기가 심하게 위축되는 등 부작용이 적었으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