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랜덤박스 또는 럭키상품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이런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데요~ 이런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과연 소비자에게 득일까요?



# 랜덤박스란?

랜덤박스는 특정 상품을 구매할때 상품이 불특정하게 배송됩니다. 배송되는 상품은 값비싼 제품일수도 있고 아니면 저렴한 제품일수도 있죠. 이런 이유로 고가의 제품이 보내질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소비자들은 원래 원했던 상품을 선택, 구매하기보다 랜덤박스를 구매하게됩니다.


#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

이런 랜덤박스는 구매자에게 더 비싼제품을 얻을지 모른다는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하지만 확율상 구매자는 원하는 비싼제품을 받을수도 있지만 반복 구매해서 받지 못할 수도 있죠.



# 랜덤박스를 이용한 판매사기에 주의

문제가 되고있는 부분은 이를 이용해 실제적으로 램덤에게 제품을 배송하는 것이 아닌 재고가 많은 제품부터 고의적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업체가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소비자는 이런 일이 일어나도 더 쟇은 상품이 나 아닌 다름 사람이 받았을 것이란 생각에 자신이 사기를 당했던 점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문제는 언젠가는 나오겠지란 생각으로 반복구매하는 것 역시 큰 문제입니다.


비싼 제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을거란 막연한 기대보다는 가격을 잘 비교해서 더 좋은 제품을 싸게 구매하는 현면한 구매자가 되야할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