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car

셀프세차장이 기계식 세차보다 좋은 이유는?

Last Modified : 2017-08-20 / Created : 2017-08-18
8,319
View Count
차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죠!! 특히 세차는 자주하는 가장 중요한 차 관리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셀프세차의 장점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편리한 기계식 세차장!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기계식 세차장을 이용하기 보다 손세차 ~ 셀프세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비교했을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세차장은 최근에 많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자동세차장에 비해서는 그 수가 적죠~ 요즘은 대부분의 주유소가 자동세차기를 사용해 청소를 할 수 있고 일정 횟수의 주유를 이용할 경우 무류 세차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은 큰 메리트이죠. 그럼에도 셀프주차를 고집하는 이유는?


# 셀프세차의 장점

셀프세차의 매력!! 그 장점은 무엇일까요?

  • 자동세차가 닿지 않는 부분까지 청소할 수 있다.
  • 24시간동안 운영되는 셀프세차장이 많다.
  • 빠르게 청소한다면 비용 역시 저렴한 편이다.
  • 내부 청소까지 할 수 있다.


자동세차는 차량의 틈! 특히 바퀴 사이 사이의 청소가 어렵습니다. 물론 한번 더 손으로 청소하면 좋겠지만 이런 세세한 부분은 조금 아쉽군요. 이럴때 셀프세차는 이런 부분은 물론이고 왁스를 사용하거나 좀 더 세밀하고 깨끗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세차의 완벽주의를 요구하는 분에게는 셀프세차가 딱이군요.

또한 자동 세차는 아무래도 차량에 미세한 기스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차마다 크기가 다르고 모양도 다르지만 일률적으로 처리하는 자동세차는 아무래도 압력이 더 가해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빠른 회전으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손세차, 셀프세차보다는 훨씬 기스가 날 확율이 많죠~ 물론 손세차 역시 기스가 날 수도 있지만 이런 부분이 더 심하죠.

다른 이유로 세차에 사용하는 세차용품을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어떤 용품인지 ... 차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모르는 것보다 자신이 잘 아는 용품을 쓰는 셀프세차가 더 믿을 수 있겠죠.


# 셀프세차의 단점

셀프세차가 갖는 단점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이유 몇 가지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 가격이 좀 더 비싸다.
- 주변에 셀프 세차장이 없는 경우 줄을 서는 경우도 있다. 특히 주말에 더 심하다.
- 안테나 등 약한 부위에 손상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셀프세차를 고집하는 이유는 충분하군요!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면 셀프세차를 통해서 자신의 차와 좀 더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습니다.

Previous

자동차 김서림 성에 제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