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갤럭시 노트 8을 구매하여 일주일간 사용해본 사용후기 및 리뷰입니다. 노트 8을 구매할 계획이시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언 박싱 후의 모습. 좌측 끝이 노트8 디바이스
노트8을 뜯고난 내부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되는데 본체 디바이스 이외에 충전케이블과 이어폰 및 기존 충전기 어댑터도 제공됩니다. 기존의 충전기를 계속 쓸 수 있어 매우 좋군요. (참고로 이어폰의 경우 타사 제품이 기존 이어폰 잭을 제거하고 별도 어댑터를 필요하게해서 불만인 사항이 있었죠)

사진) 잘 정리된 내부 구성품 모습
갤럭시 노트 8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나 "매우 좋다!"까지는 아니라 생각되네요. 부드러운 굴곡의 엣지측면과 큰 화면에 어울리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다만 가로길이에 비해 세로가 길어보이는 점이 공통적으로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되며 심플하다는 점은 오히려 평이해보일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인 차이가 많으나 위 두 가지는 다수가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 갤럭시 노트 8의 특징

갤럭시 노트의 주요 기능은 무엇일까요?

  • 넓은 화면과 선명한 디스플레이
  • 듀얼 카메라 장착
  • 다양한 인증 및 보안강화
  • 더 우수해진 성능의 노트펜

노트 8의 간단한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선택 가능한 색상은 3가지이며 메모리는 64, 128, 256GB 모델입니다.

* 색상 : 딥씨 블루,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 디스플레이 : 슈퍼 아몰레드 6.3인치(세로 16cm)
* CPU : 2.3GHz 10나노 옥타코어 프로세서
* 카메라 :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 메모리 : 6 Gbyte
* 배터리 용량 : 3300 mAh
* 기타 : SD슬롯 있음

슈퍼아몰레드(2960 x 1440)의 높은 해상도를 사용한 디스플레이는 세로 길이가 16cm가 조금 넘기때문에 매우 커다란 뷰를 선사합니다.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아무래도 큰 화면이 좋겠지요~

사진) 에지면을 스와이프하여 에지앱 및 연락처 사용

!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하드웨어 스펙
카메라 성능 역시 매우 뛰어납니다.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듀얼로 하였죠. 일단 최근 폰들의 대세는 듀얼 카메라죠. 노트8 역시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였으며 2배 광학 줌이 가능하므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더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는 F1.7이며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아웃포커스' 기능인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가능하여 인물사진에 유용합니다.

! 하드웨어 성능
하드웨어는 2.3GHz의 CPU와 6GB의 램을 사용하였습니다. 핸드폰 성능으로는 매우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뒷면의 듀얼카메라는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좋아보입니다. 또한 갤럭시 제품은 타사보다 방수기능도 우수하다는 점도 좋구요.

사진) 하부 모습으로 이어폰 및 노트펜을 탈착
갤럭시 노트 8에는 앱 에지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 기능은 우측 측면을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면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연락처를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더군요. 특히 주요 연락처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전화걸때 매우 쉽고 편리합니다.


사진) 기존으로 탑재된 빅스비
! 빅스비를 활용한 음성인식노트 8에서는 삼성이 최근 강조하는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빅스비 버튼 역시 따로 존재합니다. 빅스비는 음성인식 기능으로 애플의 시리처럼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가장 노력, 발전하는 부분 중 하나이죠.


요긴하게 사용하는 노트펜

! 편리하고 뛰어난 메모 노트펜음성녹음도 좋지만 아무래도 필기방식의 노트펜은 정말 포기할 수 없죠! 노트펜을 사용해 친구 및 지인에게 애니메이션 메시지도 보낼 수 있어 개성있는 메시지가 가능합니다. 노트펜은 필압 4096이며 펜의 두께는 0.7mm입니다. 사용해보면 매우 안정적인 필기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S펜을 사용하여 번역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노트8의 가장 핵심 중 하나인 노트펜

크기가 큰 만큼 액정을 보호하기 위한 케이스는 필수로 생각됩니다. 구매시 함께 포함된 투명케이스만으로는 다소 크고 무거운 노트 8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부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