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의 무서운 카드덱 중 하나인 무덤덱!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그 결과는 끝과 끝이라는 점! 아시나요?

좋지만 어려운 무덤덱...그만큼 강력하지만 사용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상대방 수비에 막히면 피해는 못주면서 유닛이 온전히 살아남기 때문에 역공의 위협이 항상 도사리고 있죠...

이런 이유로 !

아래에서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무덤덱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하여 분석해보고자합니다 ^^

수 많은 해골이 무덤에서 나오는...

# 무덤덱 정보 파헤치기

무덤덱은 0.5초 간격으로 작은 해골을 소환합니다. 카드는 전설등급으로 1레벨 기준 9랩의 해골을 소환하는데 범위 4 이내에 무작위로 나오게되죠. 특히 지속기간이 10초 매우 길기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그럼 공격방법을 알아볼까요?

# 무덤덱 공격방법

무덤덱의 특징은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해골 자체의 체력이 너무 적어 쉽게 죽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무덤은 절대 혼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호그라이더처럼 무시무시한 체력이 없으므로 반드시 카드덱을 잘 구성해야합니다.


! 광부 + 자이언트베스트 추천덱입니다. 자이언트가 대신 맞아주며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죠. 이 덱은 특히 2 대 2에서 3크라운을 얻는데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공률 역시 높고 상대 수비가 까다롭습니다.

! 무덤 + 독마법 또는 파이어볼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죠. 10초동안 상대유닛을 묶어둘 수 있어 이 동안 독마법이나 파이어볼을 사용해 타워와 적 유닛을 동시 타격하는 점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만 큰 데미지 보다는 지속적인 도트데미지 성격이 강하므로 제한시간이 긴 경우 유리한 공격방법입니다.

! 무덤 + 광부무덤 광부 조합 역시 좋습니다. 이 경우 광부를 먼저 보내고 무덤을 사용해야하는데 큰 타격보다는 적은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주는게 목표죠. 또한 상대와 엘릭서가 비슷한 경우 실패 확률이 높아 가급적 수비 이후에 공격하는게 더 좋습니다.


스크린샷) 무덤 광부 얼음마법덱의 좋은 예
! 무덤 광부 얼음마법 카드덱 조합정말 강력한 조합입니다. 1대1은 물론 특히 2대2에서 그 진가가 발휘되죠... 순식간에 타워를 부술 수 있으나 수비가 다소 어려울 수 있어 얼음마법은 타이밍이 중요하죠... 타워깨기용도로도 많이 쓰입니다.


# 무덤덱 주의할 부분

무덤덱은 가장 주요한 부분이 무덤의 위치 선정입니다. 예를들어 고블린통의 던지는 위치처럼 말이죠... 일반적으로 고수들은 무덤덱을 사용할때 두 가지 위치를 선호합니다. 그림으로 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살짝 상대 타워에 걸치면서 좌우 끝이냐 아니면 다소 윗부분이냐입니다...

  • - 타워에 살짝 걸치면서 좌우측 끝 방향
  • - 타워에 살짝 걸치면서 아래 방향


# 마치면서

엄청 좋지만 실제 사용해면 효과가 낮은 무덤덱..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따라서 그 결과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올바른 무덤덱 사용으로 승률을 높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