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apmsetup 설치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Last Modified : 2017-12-28 / Created : 2017-11-02
7,601
View Count
누구나 php를 다뤄보셨다면 apmsetup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직도 많이 사용되는 웹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중 하나로 설치만으로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환경이 구축되죠. apm은 각각 apache, php, mysql입니다.

현재 과거에 사용되던 apmsetup에 접속하면 다른 페이지로 url이 넘어가게됩니다. 아마도 더 이상 기존의 개발사에서 어플리케이션이 배포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세요!



# APM download 받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이유는 새로운 곳에서 동일한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을 받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ui는 다르지만 말이죠... 또한 어렵지 않게 기존에 사용되던 apmsetup을 찾아 다운 받을 수 있더군요. 인터넷에서 apmsetup7 download를 입력해보세요.

인터넷에서 apmsetup7 download 검색 후 다운받기 !!!


위 두 가지 방법 모두 동작 가능합니다.

참고로, apm은 각각 아래와 같이 이니셜을 나타냅니다.

  • a - apache 서버 구동
  • p - php 서버 스크립트 언어
  • m - mysql 데이터베이스

먼저 apmsetup은 다운받아 설치만하면 자동으로 서버와 데이터베이스가 시작됩니다. 이때 설치된 폴더안의 htdocs 폴더를 찾으세요. 그 곳에 웹 어플리케이션의 소스 파일을 추가하시면 동작하게됩니다. 예를들어 index.html을 만들어 사용하려면 이 곳으로 파일을 생성하거나 옮기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C:\>apmsetup7에 설치된 경우라면 ...

C:\>apmsetup7\htdocs\

기존 버전의 경우도 동일한 폴더 이름이며 새로운 프로그램 역시 동일 경로 htdocs입니다.


# apmsetup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시작, 중단, 재시작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server와 mysql 옆에 start 그리고 stop 버튼이 있습니다. 중지할 경우 stop을 누르면 선택된 서버나 데이터베이스 디비가 중단되며 다시 시작하려면 start를 누르면 됩니다. 이처럼 쉽고 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왔죠.

추가로 phpmyadmin이 설치되어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역시 버튼하나로 가능합니다. phpmyadmin은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데 쉽고 빠르게 동작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매우 쉽게 조작이 가능하죠.


여기까지 apmsetup을 알아봤습니다. 서버환경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잘 모르는 경우 설정하는데에만 몇 일씩 걸리기도 하죠. 이런 부담과 어려움에서 벋어날 수 있어 예전에나.지금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Previous

HTML 자바스크립트로 로딩중 메시지 만들기

Previous

nvm 사용하여 node 및 npm 버전 변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