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글을 Facebook에 올리기

Last Modified : 2017-11-20 / Created : 2017-11-20
6,287
View Count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방문자 유입률을 올리는 많은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다양한 유입 채널을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자!페이스북 페이지를 키우기 위한 목적도 있겠지만 콘텐츠를 올릴때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로 유입링크를 생성하면 상당한 유입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합니다. Social Network의 유입율이 실로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콘텐츠가 페이스북 유저 사이에서 퍼져나가는 경우 그 유입율은 가히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엄청나죠..

물론 이런 유입율을 기대하여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생성 후 글을 올리고 관리가 필요가 필요한 등등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그 효과가 워낙 크고 간단한 제목과 단순 콘텐츠 링크를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꽤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대가 무료이기도 하구요! 그럼 아래에는 페이지 생성 및 콘텐츠 업로드 부분을 집중적으로 알아봅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하기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을 정해야합니다. 목적이 웹사이트 및 블로그 홍보이므로 이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이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유저와 별도로 만들어지는 페이지 공간으로 다양한 목적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 이외의 관리자를 설정할 수도 있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죠.

페이스북은 언제든 무료로 만들 수 있다!
편리한 기능으로 방문자인 페이지 도달 수를 확인하거나 좋아요 등등의 지표를 매우 편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죠. 그 외에도 홍보 등의 목적으로 광고등을 수행하여 유입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생성된 webisfree.com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Webisfree.com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webisfree/


# 콘텐츠페이지 생성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유입을 위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생성된 페이지에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필요하겠죠.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죠.

일단 올려야할 게시물을 결정합니다. 현재보고 계신 webisfree.com의 포스팅을 예로들어 설명하겠습니다. 특정 콘텐츠를 홍보하려면 페이스북의 게시 버튼을 누르고 작성을 시작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글을 작성하여 올릴 수 있는데 먼저 해당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을 적어야겠죠. 순서를 나열하면...

  • 글의 제목을 적기
  • 사이트의 링크를 추가하기
  • 링크에 필요한 썸네일 사진을 올리거나 선택하기
  • 태그 정보를 입력하기

! 글의 제목적기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짧은 제목만 노출할 것이므로 최대한 임팩트있게 적어야합니다. 단조로운 제목보다 톡톡튀는 개성있는 제목이 유입율이 더 높겠죠.


! 사이트 링크 추가하기

사이트 링크를 추가하면 링크가 추가됩니다. 이때 해당 글의 썸네일이나 간략한 내용도 함께 노출됩니다. 이 링크를 통하여 방문자가 자신의 웹사이트 및 블로그로 유입되므로 반드시 링크를 추가해야겠죠.


! 썸네일 올리거나 선택하기

콘텐츠를 보기 이전까지 방문자에게 노출관 것은 짧은 제목과 썸네일이 전부입니다. 아무래도 글보다는 이미지, 사진으로 등록된 썸네일을 통해서 유입됩니다. 이런 이유로 썸네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썸네일을 최대한 잘 선택하여 올리되 가급적 눈에 띄는 하나만 올리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죠.


! 태그 입력하기

태그 정보를 입력하면 다른 사람이 검색으로 태그를 찾을때 자신의 페이지가 노출될 확율이 증가합니다. 태그는 많은 것보다 확실히 해당 콘텐츠를 표현하는 태그를 잘 선택해 # 기호를 사용하여 작성합니다..

Ex) #베스트사이트 #webisfree


# 마치면서

여기까지가 콘텐츠 작성을 위한 과정입니다. 페이스북은 친구끼리 쉽게 전파되기 때문에 '좋아요' 또는 '공유하기'에 따라서 엄청난 유입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작은 차근차근! 하지만 점점 쌓여가는 글들이 큰 역할을 톡톡 해낼 것입니다. 이제 페이스북을 통해 더 넓은 플랫폼으로 확대해보세요!

Previous

Redis를 사용한 View count, 방문자 수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Previous

레거시 함수, 레거시 코드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