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IE 팝업창에서 스크롤바 안나타나는 경우 해결방법

Last Modified : 2018-06-17 / Created : 2018-06-08
26,891
View Count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팝업창을 띄우는 경우 IE 익스플로러에서 스크롤바가 없는 경우 어떻게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 IE 팝업창에 스크롤바가 없는 경우 해결하기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팝업창을 띄우는 경우 아래와 같이 open()을 사용합니다.

window.open();

이때 다른 브라우저와 달리 IE에서 스크롤바가 안나타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익스플로러에서는 스크롤바가 필요한 경우 기본값이 아닌 옵션 설정을 필요로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해야할까요? IE에서 스크롤바를 위해 팝업창을 띄우는 옵션에 아래의 옵션을 추가해야 합니다.

scrollbars=yes

위 scrollbars의 값 yes대신에 1을 사용하여도 결과는 같습니다. 이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존
window.open(test.html, 'popup1', 'width=300, height=300');


@ 수정 후
window.open(test.html, 'popup1', 'width=300, height=300, scrollbars=1');

이제 위 코드로 변경하면 팝업에 스크롤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IE에서 스크롤 보이도록 팝업 띄워보기

아래 버튼은 각각 스크롤이 없이 설정된 경우와 있는 경우의 차이를 알 수 있도록 팝업창의 옵션이 달리 설정되어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Previous

[HTML5] 캔버스(Canvas)에 원 그리기

Previous

[HTML5] canvas 요소에 이미지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