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이 장중 1조 달러를 돌파하며 많은 언론사들이 앞 다투어 발표하였습니다. 애플의 1조 달러 돌파는 이미 예전부터 관심을 받아왔죠... 과연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인가... 그렇다면 언제가 될것인가에 많은 주목을 받아왔는데요 드디어 현실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애플 공식 웹사이트

Apple의 이번 급등은 분기 실적 발표 후 이루어졌습니다. 많은 우려 속에서도 실제 뚜껑을 열어본 Apple은 견실한 매출 증가를 보여주었고 이런 우려들을 한 순간에 잠재우기에 충분했습니다. 아이폰 8의 매출 저하와 아이폰 10에 대한 실적 우려... 기타 여러가지 악재들 속에서도 결국 다양한 제품군에서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며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는 평가를 가져온 것이지요. 이는 곧 애플의 주가 상승에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이는 결국 미국에 상장된 첫 번째 1조 달러의 기업으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Apple이 1조 달러는 많은 의미를 시사합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시가총액과는 4배 가까이 차이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Apple이 앞으로도 계속 할 것이라는 점과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갈 것이라고 예상되는군요. 그리고 배터리 등 매번 이슈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실적 향상을 이뤄낸다는 점... 여러 위기 속에서도 애플의 고객들은 계속해서 애플의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는 점 등입니다.


이번 Apple의 시가총액 1조 달러 돌파에 이어 앞으로는 더 많은 기업이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뒤를 바짝 따르는 아마존이 아마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다음 1조 달러 달성 기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부분의 매출 상승이 이를 실적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고 최근 기업가치가 가장 급성장하는 기업이니까요.


애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특히 이번 애플 1조 달러 돌파에 축하를 보내고 있습니다. 혁신의 아이콘이 예전 같지 않다던 우려도 그저 우려일뿐 아직 애플하면 많은 이들에게는 혁신으로 기억되고 기억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