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윈도우즈 시작프로그램 중지, 삭제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20-04-21 / Created : 2020-04-14
2,501
View Count
윈도우즈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여기서는 빠르게 시작 프로그램을 중지, 삭제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 시작프로그램 정리의 필요

윈도우즈 등의 OS를 오래 사용하면 자신도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되기도 하고 이런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이 시작프로그램에도 등록되어 부팅되면 계속해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 중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아야 할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끔식 확인 및 삭제 등이 필요합니다.





# 윈도우즈 시작 프로그램 중지, 삭제하기

몇 가지 방법이 존재하는 데요 빠른 방법부터 알아봅니다. 먼저 아래의 과정으로 수행합니다.


1. win 키 누르기
2. '작업 관리자' 입력 후 엔터

나타난 화면의 탭 중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


! windows cmd에서의 방법

이번에는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CLI)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윈도우즈에서 CLI(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면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 msconfig

화면에 일반, 부팅, 서빗, 시작프로그램, 도구의 탭을 가진 작업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죠. 여기서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작업 관리자 열기란 문구가 나오며 위와 동일한 메뉴입니다.


! 프로그램 추가 / 설치 화면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추가 설치 화면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과정을 따릅니다.

1. win 키 입력

2. '프로그램' 입력 후 엔터

이제 앱 및 기능 창이 나타납니다. 좌측 메뉴의 하단에 있는 시작 프로그램을 누르면 현재 설정된 시작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시작 프로그램 메뉴 및 현재 등록된 시작 앱
여기까지 윈도우즈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몇 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Previous

웹페이지에 유투브(Youtube) 영상 추가하는 방법, iframe

Previous

최근 개발자 채용시 내세우는 근무 환경과 혜택, 여건 등은 무엇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