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용되는 랩탑, 노트북은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2in1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2in1 랩탑, 노트북 컴퓨터
여기서 2in1은 말 그대로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랩탑, 노트북을 얘기합니다. 즉 일반 컴퓨터로 사용할 수도 있고 동시에 태블릿처럼 사용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그래서 2in1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의 터치 기능
- 화면이 완전히 접혀 키패드 없이 태블릿으로만 사용 가능

이런 2in1을 사용하게 될 때 있으면 유용한 액세서리나 앱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드로잉 기능을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액세서리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드로잉 펜슬
펜슬의 경우 자체 포함된 경우도 있지만 별도 구매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기나 메모, 드로잉 등을 위해서는 펜슬이 꼭 필요하죠. 없는 경우 가장 먼저 구해야 하는 필수 잇템 중 하나입니다.


@ 드로잉 필름
요즘은 필름지 부착을 많이 합니다. 필름지의 종류 역시 다양한데 보호 목적의 보호 필름 이 외에도 펜을 사용한 필기 목적의 필름을 부착하면 필기나 드로잉 작업이 매우 수훨합니다. 필름지 부착 이 전에는 아무래도 유리에 드로잉, 필기 작업의 감이 매우 딱딱하고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미끄러운 유리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하지만 스크린에 필름지를 부착하면 마치 종이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 드로잉 장갑
장갑의 목적은 단 하나 입니다. 디스플레이 접촉면의 손의 인식을 막고 펜 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장갑은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사실 장갑이 없이 펜만 인식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손등 및 손의 부위를 완전히 막는 앱이나 디바이스도 있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완벽히 제어 가능한(iOS를 제외하고) 앱 및 디바이스는 아직 없는 것 같아 현재는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장갑도 잘 구매해야 하는데 장갑을 사용해도 손의 일부를 인식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장갑을 사용하지 않으면 손의 인식을 피하기 위해서 펜을 먼저 접촉하는 등 방법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2in1 노트북, 랩탑 사용시 유용한 악세사리를 알아봤습니다. 2in1의 가장 큰 매력은 휴대성과 손 쉽게 터치만으로 사용 가능하고 추가로 펜을 사용한 필기, 드로잉이겠죠. 앞으로도 더 유용한 액세서리나 앱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