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네이버 검색페이지 화면 UI 개편되다

Last Modified : 2020-10-31 / Created : 2020-10-30
3,058
View Count
어제 2020년 10월 29일부터 PC 화면의 네이버의 검색 UI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네이버 검색 화면은 어떤가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 새로워진 네이버 검색 화면 UI


네이버 PC 화면의 검색 결과 화면 UI가 바뀌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경우 놀라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당일 시점에는 변경된 화면이 어색하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모바일과 동일한 모습의 UI 화면으로 변경"


새롭게 변경된 검색 화면은 모바일 환경의 검색 UI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왜 새롭게 검색 화면의 UI를 변경했을까요?

이유를 살펴보면 네이버는 PC와 모바일의 검색 결과를 동일하도록 UI를 변경하면서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한 측면과 내부 판단 결과 기존의 모바일 환경 UI가 좀 더 나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변경된 화면을 보면 좀 더 검색엔진스러워졌다는 느낌일까요? 단순하면서도 정리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모바일의 View 검색 영역이 PC에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기존에 블로그, 카페로 나뉘어진 결과를 View에서 함께 볼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 웹이즈프리 네이버에서 검색해보기

실제로 웹이즈프리를 검색창에 입력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크린샷) 변경 된 PC 버전의 네이버 검색 화면

실제 검색 목적만 보면 화려하고 복잡한 구조는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으니 아무래도 단조롭고 심플한 화면 UI가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면서 ...
이런 네이버의 변화가 반갑기도 하지만 검색엔진의 알고리즘 쪽에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전에도 지금도 아무래도 검색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찾는 정보와 부합하는 웹검색 정보의 영역을 더 많이 노출하는 부분이 더욱 확대되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소식을 많이 전달하였으면 합니다.

Previous

Internet Explorer, IE가 사라진다

Previous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 타입 광고가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