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game

월광보합 게임 리뷰 ~ 상해3

Last Modified : 2020-11-02 / Created : 2020-11-02
2,792
View Count

월광보합 게임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인 상해 플레이 리뷰 정보입니다.




# 상해는?


예전부터 오락실에서 많이 볼 수 있던 마작패를 지우는 게임입니다. 상해는 1부터 3까지 존재하는데 거의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게임을 해보면 난이도가 상당한데 생각보다 게임 클리어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 - 게임이름 : 상해 3
  • - 장르 : 퍼즐
  • - 난이도 : 중상

다음은 게임 플레이 방법을 알아봅니다.



! 게임방법은?


게임이 시작되면 겹쳐있는 여러 개의 패들이 나타납니다. 승리 조건은 모든 패를 다 없애는 경우 승리하게 됩니다. 패를 없애는 방법은 동일한 패를 선택하면 되는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패의 좌우가 모두 막혀있는 경우에는 선택이 되지 않으므로 패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 게임내 아이템 정보
게임에는 사용 가능한 아이템 두 가지가 존재하며 각각 아래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lp - 힌트 기능으로 짝이 맞는 임의의 패를 하나 알려 줌
Peep - 클릭하면 패 아래에 어떤 패가 있는지 들추어 보여 줌

다음은 보너스 스테이지 정보입니다.


! 보너스 스테이지 정보


한 판씩 클리어 할 때 마다 보너스 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판에서는 승리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이때 클릭시 다른 패를 찾으면 실패가 하나씩 늘어나는데 세 번 실패시 패하게 되죠. 보너스 게임 역시 패를 뒤집어 위치를 기억했다가 동일한 패를 찾아 모두 제거하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보너스 스테이지 역시 같은 패를 뒤집어 모두 제거시 성공


! 주의할 점 및 팁


처음 플레이해보면 쉽게 맞는 패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은 아무 패나 막 제거하면 절대 클리어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즉 하나하나 잘 살펴봐야합니다. 아래의 주의 점을 확인하세요.

1. 패가 겹쳐 있는지 확인할 것
밑에 동일한 패끼리 존재하면 제거할 수 없습니다.

2.붙어있는 패
나란히 붙어있는 경우에도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먼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위에 있는 패 부터 제거할 것
위에를 제거해야 만 아래의 패를 확인하고 제거할 수 있어 위에서 부터 아래 순서대로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4. 모든 패는 4개, 두 쌍씩 존재
가장 중요한 데 4개의 위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패는 비교적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쌍을 이미 제거한 경우 남아있는 한 쌍은 아무 고민 없이 제거가 가능하죠.



! 마치면서


게임 장르 중 퍼즐을 좋아하신다면 이 게임을 꼭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되는 묘한 중독성을 가진 게임입니다~ 또한 두 명이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기 혼자도 재미있지만 친구와 같이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월광보합과 시작된 추억의 소환

Previous

[고전게임] 오락실 게임~ 파이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