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갤럭시 폰에서 화면 분할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Last Modified : 2020-11-03 / Created : 2020-11-03
10,428
View Count
갤럭시폰을 사용하는 경우 멀티 윈도우, 화면 분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 스마트폰 화면 분할, 멀티 윈도우는?


스마트폰 사용시 하나의 화면을 분할하여 여러 개의 앱을 띄우는 것을 말합니다. 즉 동시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죠. 마치 스마트폰에서 윈도우나 다른 os에서 하던 멀티 태스킹을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게해주는 기능입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멀티 윈도우 사용하기


갤럭시폰에서 여러 화면을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요즘은 폴더블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폴더블 폰의 경우 화면이 크거나 비율이 일반 스마트폰과 달라 분할 화면을 사용시 좀 더 쾌적함 멀티 태스킹이 가능합니다.

"폴더블 폰의 경우 화면 분할은 선택이 아닌 필수!!"


그럼 아래에서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화면 분할 방법은 몇 가지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바로 하단의 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하단 버튼을 사용하여 멀티 윈도우 기능 사용하기


하단의 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쉽게 멀티 화면, 분할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알아둘 부분은 화면 분할을 하게되면 두 개의 화면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라 하나의 메인화면에 추가로 분할 된 화면에 추가로 띄어놓을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먼저 분할화면 설정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분할하여 사용할 앱을 실행하기
; 먼저 분할해서 사용할 앱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2. 하단 맨 좌측의 버튼을 클릭
; 하단 맨 좌측에 보면 메뉴중 ||| 처럼 생긴 버튼을 클릭하세요.

스크린샷) 스마트폰 하단에 위치한 버튼 모습


3. 나타나는 앱의 아이콘을 클릭할 것
; 다음으로 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때 해당 앱의 아이콘 모양을 클릭합니다.


4. 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 중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
; 3번의 아이콘을 클릭시 몇 가지 선택 메뉴가 나타납니다ㅏ. 여기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 메뉴를 누르면 화면 분할이 시작되죠.

스크린샷) 아이콘 클릭시 나타나는 분할 화면으로 열기 메뉴


5. 화면의 크기를 드래그 하여 조절할 것
이제 하나의 화면에는 선택한 앱이 분할되어 실행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분할된 영역을 드래그하여 조절할 수 있으니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여 사용합니다.

스크린샷) 좌측과 우측은 분할 화면의 크기를 조절한 모습임

여기까지 과정은 모두 끝입니다. 이제 원하는 앱을 하면서 동시에 다른 화면을 사용하여 또 다른 무언가를 할 수 있게 되었군요!


!! 다시 정리하자면...


우선 분할하여 위에 띄울 앱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버튼 중 제일 좌측의 버튼을 클릭한 후 화면 분할을 선택하면 두 개의 서로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게됩니다. 생각보다 어려울 것 같지만 해보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 마치면서

이제 멀티화면으로 다양한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예를들어 유투브로 음악을 들으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한 화면에 메모앱을 띄워 보면서 뭔가를 적는 것도 할 수 있죠.


Previous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및 일정 정리

Previous

주식 용어 감자에 대하여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