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광고 타입을 중간 광고로 설정하기

Last Modified : 2020-11-10 / Created : 2020-11-09
3,573
View Count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용 가능한 광고 애드포스트의 광고 위치를 중간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 변경하기


광고의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수익과 크게 연관되어있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로 클릭율이 높은 광고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많은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애드포스트의 광고 위치를 변경하자!"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광고는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택 가능한 옵션은 현재 중간과 하단, 중간, 하단 세가지 방식입니다.

@ 애드포스트 광고 선택 가능한 위치는 ?

1. 모두(중간과 하단)
2. 중간
3. 하단

여기서 1번인 중간 및 하단의 경우 중간과 하단 두 군데에 모두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광고 클릭 및 노출 효과가 가장 크다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 위치를 선택한다고 해도 반드시 중간과 하단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며 중간 위치의 광고는 블로그 지수 및 활동성 등등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즉 모두인 중간 및 하단 광고 위치는 하단에만 노출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첫 번째인 중간 및 하단 위치를 선택하는 것보다 오히려 중간인 2번을 선택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높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하겠죠. 물론 자신의 블로그 지수가 높다면 1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 변경 설정하기


그럼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를 변경해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 블로그로 이동하여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나타나는 상단 메뉴 중에서 '메뉴, 글, 동영상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상단 메뉴 중에서 '메뉴, 글, 동영상 관리' 버튼을 클릭
2. 좌측 메뉴에서 중, 하단에 위치한 '애드포스트 설정' 클릭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면 메뉴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광고 위치 설정을 위해 애드포스트 설정으로 이동하기

애드포스트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가능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가장 하단의 옵션을 보면 '본문광고 위치 선택'이라고 나타납니다. 바로 이 버튼이 광고의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하단의 문구를 다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적혀있습니다.

  • 변경 시 전체문서의 본문광고 위치가 모두 변경됩니다.
  • 중간의 경우, 본문 중 가장 적합한 곳에 노출됩니다.
  • 모두(기본)의 경우, 최근 활동성과 품질 지수가 일정이상 충족되지 않거나
  • 적합한 광고 소재가 없으면 첫 번째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모두(중간, 하단) 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활동성 및 품질 지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스크린샷) 광고 위치 설정이 가능한 본문 광고 위치 메뉴
이와 같이 중간을 설정할 경우 광고는 중간에 위치하여 나타나도록 설정이 완료됩니다.


! 마치면서

여기까지 애드포스트의 광고 위치를 중간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에 광고가 노출되면 하단에 있는 것보다 노출 빈도나 클릭율에서 더 높은 기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의 모두(중간, 하단) 노출되는 광고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겠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블로그 품질 및 활동 지수를 높이는 것이 결국 제일 중요하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evious

주식 용어 감자에 대하여 알아보기

Previous

크롬 브라우저 알림 설정 및 해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