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습도 조절이 매우 관심이 높아져서 일까요? 주변에 자주 보이는 이쁜 식물이 있어 찾아보니 바로 스칸디아모스(Scandia Moss)더군요. 호기심에 어떤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 스칸디아모스는?
스칸디아모스를 찾아보면 특정 브랜드명입니다. 즉 스칸디나비아에서 자라는 이끼(Moss)를 사용하여 가공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식물이 아닌 이쁘게 색을 입힌 후 방부제 처리한 상품입니다. 그런 이유로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


@ 천연 가습 및 제습 효과
이 제품의 특징은 스스로 습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물을 주어서는 안되는데요 ~ 다만 크기가 작은 만큼 흡수하는 양도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 물론 매우 많이 스칸디아모스를 놓는다면 효과는 더 커질 수는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스칸디아모스의 효능?에 대하여 논란이 조금 있습니다. 살아있는 식물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것고 생각한 만큼 제습 등의 효과가 크지 않은 것 같다는 의견 등입니다. 이런 이유로 정말 크게 제습이나 방음 등등의 효과가 필요하다면 그 용도에 맞는 해결 방법을 생각하고 스칸디아모스는 차선의 방법으로 생각하는 것도 좋겠네요!


! 관상용으로 매우 좋은 스칸디아모스
하지만 실제로 보게되면 형형색색의 스칸디아모스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 그래서 판매되는 상품들을 보면 모스(Moss) 부분과 함께 이쁜 조형물을 같이 배치하여 판매하기도 하는 군도 ~ 개인적으로 다양한 곳에 장식품, 인테리어 소품으로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여기까지 스칸디아모스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이쁘면서도 어느 정도 습도 조절이 필요하다면 스칸디아모스를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