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오락실 야구 게임 중 단연 1등!! 장르를 떠나 너무나 인기 많았던 게임인 스타디움 히어로(Stadium Hero)를 아시나요?


오락실 인기 야구 게임, 스타디움 히어로



# 오락실 야구게임 스타디움 히어로
당시 야구게임이 그리 흔하지는 않던 시기 였습니다. 이 게임이 나온 이 후 오락실에서 야구 게임이 인기를 끌지 않았나 생각이 드는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즐겼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을까요? 이 게임만이 가진 재미 요소, 인기 비결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당시 완성도 높은 게임, 스타디움 히어로
이 게임이 특히 인기를 끌 수 있던 이유를 생각해보면 아래와 같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 게임의 콘텐츠 즐길 요소가 많았다
이 전의 야구 게임들은 수비나 선수 변경, 포메이션 등이 자동으로 선택되거나 하나의 게임 요소로 자리 잡지 못했는데요~ 스타디움 히어로의 경우 세세함 모든 부분을 직접 선택해야 합니다. 투수 및 타자를 이동하고 타격하거나 미세한 컨드톨은 물론 선수 변경 수비 위치 포메이션 변경 등등 즐길 수 있는 게임 속 요소가 다양했죠.

다양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컴퓨터나 상대방과 플레이


@ 슬로우, 패스트볼에 마구까지
또 다른 재미는 바로 게임 속에서 마구를 던질 수도 있는데요~ 마구를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 역시 매우 큰 볼거리 였습니다. 마구를 사용하려면 마구가 있는 팀의 선수를 골라야 하기 때문에 마구를 던지고 싶어도 모르는 경우 마구 사용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마구를 던질 수 있는 선수가 나오면 조작키를 위로 올리고 던지면 됩니다. 이 때 선수 몸에서 불꽃 모양이 나타나며 마구를 던졌습니다. 게다가 마구 종류도 하나가 아닌 매우 다양한 마구가 존재했다는 사실!! 게임의 작은 부분까지 디테일이 상당하지 않았나요?


게임에 대하여 더 얘기해보면 코인 투입시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즉 점수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죠. 그래서 게임이 끝나기 전에 코인을 더 넣어 시간을 늘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친구와 멀티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협업은 아닌 대전 방식으로 서로 경쟁하는 모드였습니다.


선수 타입 및 능력치를 잘 활용하자!


! 게임 팁 및 정보
아까 말했듯이 마구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팀과 선수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추가로 모든 팀과 선수들은 방어율이나 타율 등 간단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이 수치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선수마다 능력치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선수의 체격을 보면 작은 선수, 몸집이 큰 선수, 마른 선수 등등 각각의 체격에 따라 뛰어난 부분이 있습니다. 즉 몸집이 큰 선수는 단타 보단느 장타 위주로 공략하는 것이 좋구요 ~ 반대로 키와 체격이 작은 타입의 선수는 번트 후 도루하면 성공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여기까지 오락실 고전게임으로 명성이 높은 스타디움 히어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