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오락실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바로 그 게임! 원더보이 몬스터랜드! 이름은 잘 모르더라도 게임 화면을 보시면 아! 라고 말하게 될 바로 그 게임입니다. 이 고전 게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 원더보이 몬스터랜드
생각해보면 오락실에서 그 당시 매우 인기가 많았던 게임으로 오락실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장르인 슈팅, 액션, 대전 등의 장르가 아니라 액션 RPG로 다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면... 이 게임은 90년대 초반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원더보이 몬스터랜드이지만 그냥 원더보이로 불리었죠. 원더보이 이름의 게임이 몇 가지 있지만 제 생각에는 이 게임이 당시 원탑이 아니었을까 생각되네요. 물론 원더보이 게임 모두 인기가 많았지만요... 찾아보니 이 게임의 첫 릴리즈는 1987년 Sega로 되어 있네요~~ Sega는 유명한 게임이 너무 많죠. 그 중 하나가 소닉을 빼 놓을 수는 없겠습니다.


스크린샷) 게임의 첫 시작 ~ 칼도 없다;;


! 원더보이 몬스터랜드는 어떤 게임일까
이 게임은 RPG답게 플레이 타임이 굉장히 깁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스토리가 매우 길어 끝까지 모두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물론 워낙 고수들을 많이 양산한 게임이기도 하죠. 100원으로 끝 판을 깨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던게 기억이 나네요.


스크린샷) 퀘스트를 계속해서 받아야 나중에 수훨하다

게임의 큰 재미 요소로 중간 중간 나타나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퀘스트는 그냥 지나쳐도 무방한데 게임을 더 쉽게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죠. 그리고 또 다른 재미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비 구매로 더 강해지자"


@ 장비 구매 및 업그레이드 가능
하나가 아닌 여러 장비를 구매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무기부터 방패, 갑옷, 신발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사거나 몬스터를 통해 얻어야 합니다. 물론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골드 확보가 필수적이죠!!

@ 돈을 더 버는 방법은?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려면 돈이 많아야 합니다. 몬스터를 잡아도 주지만 숨겨진 곳의 골드를 찾아야만 하죠. 이때 골드 획득을 더 많이 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 바로 레버를 최대한 많이 흔드는 방법과 몬스터에게 맞으면서 동시에 숨겨진 곳의 골드를 찾는 방법이죠.

  • 레버를 최대한 많이 흔드는 방법
  • 몬스터에게 맞으면서 동시에 골드를 찾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면 최대 64골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초반에 매우 강한 장비를 구매할 수 있으니 골드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스크린샷)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


! 게임 정보 및 팁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기 위한 간단한 팁과 정보를 알아봅니다.

@ 기계를 끄고 다시 시작할 것
게임 후반부 등장하는 보스는 수수께끼를 문제로 내고 틀릴 경우 상대해야 하는 매우 강한 보스입니다. 오히려 끝 판보다 어려울 정도의 난이도인데 수수께끼를 무조건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락실 기기를 끄고 다시 킬 경우 항상 동일한 위치에 답이 있습니다. 과거 깜박 잊고 기기를 다시 시작하지 않아 낭패를 본 기억이 ... 반드시 한 번 끄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장비 업그레이드는 순서가 있다
장비는 한 단계 상위 장비로 구매할 수 있지만 꼭 이렇게 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낮은 장비에서 바로 최상위 장비로 이동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일부로 낮은 등급의 장비를 먼저 구매합니다. 그래야 최상위 장비를 다음에 착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낮은 장비를 착용하면 오히려 단점이 있는데요 ~~~ 예를들어 장비가 무거워 캐릭터가 한쪽으로 밀리던가 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을 극복하면 다음에 바로 최상위 장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죠.


여기까지 인기게임 원더보이 몬스터랜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래된 추억의 게임이지만 지금해도 너무 재미있어 얼마나 완성도 높은 게임인지 알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