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반려 식물이 생기면서 취미도 하나 늘어났습니다. 바로 수생식물인 마리모 가꾸기이죠. 아래는 마리모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수생식물 마리모 키우기
요즘 마리모를 키우는 분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마리모는 키우기도 쉽고 요새는 판매처도 많아 쉽게 구하고 접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네요. 이번에 반려식물로 함께하게 된 마리모~ 보면 볼 수록 귀엽고 집에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 잠시 담아둔 마리모의 모습 ~ 크기는 손톱보다 약간 작다


! 수생식물 마리모는?
물에서 키우는 마리모의 생긴 모습은 둥그런 원 모양으로 크기는 매우 작습니다.(사진처럼 많이 작습니다) 그래도 마리모의 수명은 매우 길어서 계속해서 조금씩 커간다고 하네요. 물론 매우 조금씩 자리기 때문에 얼마나 자랐는지는 알아채기 어렵겠죠.


이런 마리모는 따뜻한 것보다는 차가운 환경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직사광선은 반드시 피해야하구요 ~ 수온이 오르는 것만 피한다면 비교적 관리가 쉬운 식물에 속합니다. 물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갈아주면 된다고 하는데 수돗물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온수만 조심하면 되겠군요.


@ 마리모 구매를 고려한다면?
마리모는 인터넷 판매처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리모를 판매하는 경우 몇 가지 꾸미는 용품들과 작은 어항과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좌측에 보이는 마리모 ~ 바닥에는 작은 조약돌이 보인다

여기까지 마리모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식물을 기르는 건 매우 즐거운 일 중 하나입니다. 바쁜 도심을 벗어나 푸른 식물과 함께하는 집에서 보내는 휴식은 더 달콤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