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life

위내시경 검사 전 금식, 물은 마셔도 될까?

Last Modified : 2020-12-08 / Created : 2020-12-04
9,727
View Count

건강검진시 위내시경을 받는 경우 검진 시간에 따라 전 날 오후 9시 이 후 부터 또는 당일부터 금식을 하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물은 마셔도 괜찮은걸까요?

"위내시경 전 금식시 물 섭취는?"


결론부터 얘기하면 금식시에는 물 역시 섭취하여도 안된다고 합니다. 물론 너무 목이 마른 경우라면 적은 양이라도 마셔야 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물 역시 금식에 포함된다고 하네요.
결론 : 위내시경 전에는 물을 마셔도 안된다 !
참고로 건강검진 2, 3일 이 전에는 가급적 술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 무리한 작업등으로 몸을 혹사하는 것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 수면 내시경시 운전을 삼가할 것


모르는 분들도 의외로 많고 알더라도 괜찮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수면 내시경이 계획된 경우에는 절대 운전을 해서 차를 가지고 검진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즉 대중교통을 반드시 이용해야되는데요... 수면내시경 후 사람에 따라 마취가 깨어나는 시간과 정도가 다를 수 있어 괜찮다고 인지하더라도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지켜야하겠습니다.

또, 수면 내시경이 있는 날에는 보호자와 대동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입니다. 검진시 가능다면 함께 동행하여 이동에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좋겠죠.

  • 수면 내시경이 있는 날은 병원으로 이동시 자가운전을 피할 것
  • 수면 내시경이 있다면 보호자를 대동하는 것이 좋음

여기까지 위내시경시 물을 마셔도 되는지의 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더 건강한 생활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필수입니다 ~ 위내시경의 경우 2년에 한 번 정도는 꼭 받는 것이 좋다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Previous

드럼 세탁기 주의할 점 및 오래 사용하는 방법

Previous

자전거에 자전거 다리를 장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