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VSC 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받기

Last Modified : 2020-12-06 / Created : 2020-12-06
4,736
View Count
개발자가 사용하는 웹개발 에디터 중 무료이면서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VSC(Visual Studio Code)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고 다운로드 방법도 알아봅니다.




# Visual Studio Code는?


Visual Studio Code는 Microsoft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개발 툴로 무료 제공되는 툴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될 만큼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VSC는 웹개발 통합 환경을 제공하는데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디버깅, 버전관리 등을 하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개발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JetBrains사의 개발툴 역시 매우 유명하지만 유료이며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고가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가격이기도 합니다. 이 경우 VSC는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큰 선택지 중에서 하나이죠. 그렇다면 다운로드 정보를 알아봅니다.


스크린샷) Visual Studio Code 공식 웹사이트 화면


! VSC 다운로드 정보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 후 자신의 OS 정보에 맞게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Visual Studio Code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위 사이트에서 사용할 OS를 선택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를 포함하여 Ubuntu, Debian 등의 리눅스는 물론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 VSC 관련 링크 알아보기


현재 작성된 VSC와 관련된 페이지 정보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18-11-02/visual-studio-code(vscode)-유용한-단축키-알아보기


여기까지 VSC 다운로드 및 기타 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엑셀에서 json 파일 불러오기 테이블로 변환하기

Previous

[git] git 명령어 fsck 배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