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 할 게임은 고전 게임의 역사 중 빼놓을 수 없는 게임입니다. 바로 알카노이드(arkanoid) 게임을 소개합니다.



# 알카노이드 arkanoid 게임
예전 오락실에 등장한 알카노이드는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일명 벽돌깨기라고도 불렸던 게임이죠. 이 게임은 매우 단순해보이지만 당시 게임으로서는 비교적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었죠. 또한 플레이 역시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매우 중독성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스크린샷) 알카노이드 플레이 화면

! 알카노이드 게임 방식은?
게임 방식은 작은 막대를 이동하면서 블럭을 깨는 공을 떨어지지 않도록 받아야만 합니다. 공은 블록을 깨면서 다시 떨어지는데 각도에 따라 속도가 달라지게 되죠. 지금보면 블록이 매우 다양하고 화려한 색을 가지고 있네오. 각각의 블록들은 조금씩 다른데요 ~~ 더 강한 블록도 존재하며 블록의 색상에 따라 점수 역시 다르니 알아두세요!

클리어를 위해서는 모든 블록을 깨야합니다. 그래야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게 이동할 수 있죠.


스크린샷) 알카노이드 시작 화면

@ 처음은 쉽지만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
첫 판에는 비교적 쉽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어려워집니다. 특히 작은 실수 하나에도 게임이 끝날 수 있어 계속해서 집중해야만 하죠. 하지만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더욱 도전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라
게임 중간에 나오는 아이템 활용 역시 필요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블록에서 새로운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이 때 여러가지의 아이템들이 있는데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아이템이 있죠.

- 공이 세 개로 늘어남(하나만 남아도 살 수 있음)
- 공 속도가 느려짐
- 막대(바운스라고도 함)의 길이어 길어짐
- 바운스에서 레이저를 발사

이처럼 공을 받는 막대의 크기가 더 길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훨씬 수훨하게 공을 받을 수 있겠죠! 여기서 레이저 아이템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블록을 레이저를 사용하여 부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고전 오락실 게임 중 하나인 알카노이드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하면서 재미있는 게임을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