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매일 견과류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견과류를 먹으면 왜 좋을까요?



# 견과류를 먹으면 좋은 점
참고로, 견과류딱딱한 껍질 안에 들어있는 열매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좋길래 많은 사람들이 매일 챙겨서 먹는 푸드가 되었을까요? 요새들어 다양한 언론사에서 견과류의 섭취의 필요성과 장점을 얘기하였는데 견과류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화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물성유지인 불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에 관리가 필요하다면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장애 등 불편을 겪고 있다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항산화제 등을 가지고 있어 견과류를 먹으면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 등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견과류 섭취는 분명 우리 몸에 좋은 식품 중 하나가 많는 것 같습니다.


@ 견과류, 그 종류는?
우리가 가장 많이 만나고 먹는 아몬드를 비롯하여 땅콩, 호두 등등 다양한 견과류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 가지만 먹기 보다 여러가지를 같이 먹으면 더 좋겠죠. 각각의 견과류는 서로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견과류 종류는 아래와 같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아몬드, 땅콩, 호두, 밤, 은행, 잣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캐슈넛, 피칸
호박씨, 해바라기씨

사차인치

이처럼 많은 종류의 견과류... 하루에 각각 몇 개씩 모두 먹는다고 가정했을때 양이 좀 많을 수 있죠. 많이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아니면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 견과류를 많이 먹어도 될까?
가장 궁금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견과류를 너무 많이 먹어도 안 좋다는 기사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죠. 뭐든 과하면 좋지 않기에 당연히 견과류 역시 지나치게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견과류는 다소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적당량을 넘을 경우 체중조절이 도움이 되는 것과 반대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견과류를 먹었다면 해당하는 칼로리 만큼 식사를 줄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로 요로결석 등 몸에 결석 등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 견과류를 먹는 방법
요즘 마트에 가면 견과류 코너에서 다양한 견과류를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판매하는 용량이 큰 경우가 많은데요 ~ 이런 이유로 여러가지 견과를 먹기 위해서는 꽤 많은 지출이 필요하고 혼자 먹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양을 구매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여러 종류의 견과류를 모아 하루 분량 만큼만 따로 포장되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매일 이런 제품을 자주 먹는데요 일단 포장도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여러 종류의 견과류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인지 더 맛있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견과류를 보관할 때는 밀폐된 용기를 사용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견과류 섭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견과류 ~ 건강해지는 습관 중 하나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