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락실 고전 게임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바로 퍼즐버블입니다.

퍼즐버블은 매우 잘 알려진 버블보블(보글보글)의 IP를 활용한 퍼즐 타입의 게임입니다. 버블보글은 너무나 유명해서 달리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다 아시는 국민게임이였죠!


사진) 추억의 오락실 게임 퍼즐보블


# 버블보블은?
이 게임 역시 동일하게 버블보블처럼 작은 아기 공룡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공을 쏘아 같은 색의 공이 3개 이상 연결되면 부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같은 색을 연결하여 최대한 많이 부수는 것이 게임 클리어 방법입니다.

반대로 쏘아올린 공들이 점점 쌓여서 결국 아래까지 내려오게 되면 게임은 끝이나게 됩니다. 게임이 진행될 수록 쏘아올린 공들이 점점 한 칸씩 이동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공들을 연결하여 제거해야만 하죠. 게임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으며 한 두 번 해보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지만 게임이 지속될 수록 쏘아올린 공이 점점 쌓이면서 압박이 심해지기에 그리 만만하게 생각할 수 없죠. 같은 색을 연결하려면 같은 색의 공이 빨리 나와주면 좋겠지만 어떤 색의 공이 나올지는 랜덤이므로 하나의 공이라도 잘 생각하고 쏘아야만 합니다. 생각보다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서로 경쟁하는 대전 모드 플레이도 가능


! 게임 팁 및 정보
가장 큰 팁은 벽을 활용하라 입니다. 공은 벽을 맞추게 되면 튕겨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벽의 각도를 잘 활용하면 직선으로 안나오는 부분도 벽을 사용해 같은 색끼리 연결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벽을 잘 사용해야만 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죠.

"벽을 이용, 각도를 맞춰 잘 튕기도록 할 것!"


다만 벽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데요 ... 각도가 매우 중요한데 생각보다 각도 맞추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연습과 연습을 통해서 극복해야 할 부분입니다.

다음으로 당장 필요하지 않은 색은 너무 고민하지 말고 가장 낮게 쌓인 곳에 쏘는 것도 필요합니다. 찾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하게 되면 어느 덧 공들이 너무 앞으로 이동하여 있는 것을 알게될 수 있죠;; 생각도 좋지만 과감하게 낮은 곳으로 보내고 빨리 자신이 원하는 색을 찾아 연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팁을 찾자면 공들이 길게 연결된 경우 중간을 끊으면 아래에 있는 공들은 모두 떨어지는 점을 이용하자 입니다. 사실 말은 간단하게 결코 간단하지 않습니다. 즉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한 방법이죠.

여기까지 추억의 오락실 게임인 퍼즐버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