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 전체 스크린샷 이미지 캡처 방법

Last Modified : 2022-07-13 / Created : 2021-08-17
5,204
View Count
가끔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특정 웹페이지의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전체 스크린샷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체 스크린샷을 얻기 위해서 스크린샷을 여러 번 찍은 후 연결하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크롬 확장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없을까요?




# 크롬 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전체 스크린샷 찍기, full screenshot


그런데 만약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크롬 브라우저(Chrome Browser)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웹사이트 전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필요한 도구는 크롬 브라우저 하나일 뿐 다른 건은 필요없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봅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수행하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개발자 도구를 실행합니다.

1. 개발자 도구를 열기, 단축키 F12
2. 개발자 도구에서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하기(아래의 스크린샷)

스크린샷) 톱니바퀴 옆의 ... 아이콘을 클릭


3. 메뉴중 Run Command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P 를 입력하기
4. 중간에 나타나는 검색폼에 screenshot이라고 쓰기

검색 입력창에 screenshot이라고 작성

5. 선택 가능한 스크린샷 중 전체 스크린샷을 찾아 클릭하기
6. 현재 웹사이트 주소의 파일명으로 전체 스크린샷이 저장되며 완료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더 이상 스크린샷을 연결하거나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므로 알아두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완성된 전체 스크린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린샷) 완성된 전체 웹사이트의 스크린샷 
참고로 스크린샷은 보시는 것처럼 매우 우수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다만 살짝 아쉬운 부분이라면 떠있는 광고 영역이나 iframe 영역 등은 생각한 것과 다르게 저장되어 나타날 수도 있더군요.


여기까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풀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AWS 멀티 팩터 인증(MFA) 사용하는 방법, 보안 강화

Previous

Facebook 페이지의 콘텐츠를 graph API를 사용하여 불러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