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출시된지도 꽤 지났네요 ~ 관련 내용을 정리하려고 했는데 오늘은 노멀 아이템에 소켓을 뚫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보았습니다.


# 디아블로2 아이템에 소켓 뚫는 방법
디아블로2의 경우 아이템에 소켓이 존재하는 경우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템을 획득시 만약 소켓이 없는 경우에도 소켓을 뚫을 수 있는 방법(홈추가)이 존재하는데요 ~ 그 중 한 가지 방법은 라주크를 사용하는 방법이고 나머지는 바로 호라드릭큐브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 라주크를 사용하여 소켓 뚫기
둘. 호라드릭큐브를 사용하여 소켓 뚫기


가장 먼저 라주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 라주크를 사용하여 소켓 뚫기, 홈 추가하기
라주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각각 난이도별로 노멀, 나이트, 헬의 단 세 번의 기회만 있으므로 신중히 사용해야 됩니다. 액트 5에 있는 npc 라주크(라르주크)의 퀘스트를 수행 후 완료할 경우 소켓을 추가할 수 있는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지게 되죠.

엑트 5 마을 앞 npc인 라르주크(라주크)에서 소켓 추가 방법

여기서 라주크를 사용하는 방법의 경우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 라주크를 사용하는 방법의 경우에는 노멀뿐만 아니라 세트, 유니크, 레어, 매직 아이템에도 소켓을 뚫을 수 있습니다(소켓을 뚫을 수 있는 부위의 템인 경우). 이 점은 호라드릭큐브를 사용하는 방법과의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소켓 개수의 차이점입니다. 라주크를 사용할 경우 노멀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오직 하나의 소켓만 뚫리게 됩니다. 즉 직접 드랍한 아이템의 경우 레어 아이템은 소켓이 두 개인 경우도 있고, 유니크의 경우 더 많은 소켓을 가진 아이템도 존재하죠... 하지만 라주크는 오직 하나의 소켓만 뚫리게 됩니다. 물론 이에 반하여 노멀 아이템의 경우 뚫릴 수 있는 최대치의 소켓이 뚫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 호라드릭큐브를 사용하여 소켓 뚫기
큐브의 사용법 중 하나로 매우 유용한 방법이 바로 노멀 아이템(접두사가 없는)에 소켓을 뚫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어떤 아이템이냐에 따라 재료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 무기 재료 : 노멀 아이템 + 최상급자수정 + 랄룬 +  앰룬
- 방패 재료 : 노멀 아이템 + 최상급루비 + 탈룬 + 앰룬
- 갑옷 재료 : 노멀 아이템 + 최상급토파즈 + 탈룬 + 주울룬
- 머리 재료 : 노멀 아이템 + 최상급사파이어 + 랄룬 + 주울룬

또한 뚫리는 소켓의 개수 역시 항상 같지 않으며 랜덤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재료 아이템의 숨은 랩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숨은 랩은 아이템에 생길 수 있는 최대 소켓 개수를 결정하게 됩니다.

아이템 부위별 소켓시 필요한 재료 보석과 룬


[ 뚫리는 소켓의 개수 ] 
최소 1개에서 ~ 숨랩에 따라 달라지며 아이템별 최대 개수까지 가능


!! 주의할 사항
노멀 아이템이라도 접두사가 없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슈페리어 옵션의 접두사를 가진 15증방 갑옷의 경우라면 당연히 소켓을 뚫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참고] 벅큐빙 알아보기
벅큐빙은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며 무형 아이템인 에테리얼 장비에 소켓을 뚫을 경우 방어력이 1.5배 증가하는 것을 벅큐빙이라고 합니다. 벅큐빙은 버그 + 큐빙의 준말입니다.


여기까지 디아블로2에서 소켓을 뚫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