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lodash

꼭 알아야 할 lodash 메소드 Best 10

Last Modified : 2023-10-29 / Created : 2023-02-13
2,610
View Count
웹개발... 특히 프론트엔드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필수 라이브러리 중 하나인 lodash... 아래는 lodash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Best 10 Lodash 메소드를 알아봅니다.




lodash를 평소에도 많이 사용했다면 모두 다 알만한 메소드가 아닐까 생각되는 인기 메소드 열 가지 입니다.



# Best 10 Lodash 메소드


아래 메소드는 다양한 타입에 사용되는 공통적인 메소드들입니다. 모두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많이 쓰인다고 생각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그럼 첫 번째 부터 알아봅니다.


하나. filter() 메소드
제일 먼저 filter() 메소드입니다. filter()는 배열 및 컬렉션에 사용하는 메소드로 원하는 값만 필터링하여 얻기 위해서 많이 사용되는 메소드입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0-11-10/lodash-filter()-함수-알아보기


둘. omit() 메소드
두 번째는 바로 omit() 메소드입니다. 이 메소드는 객체에서에서 원하는 프로퍼티를 제거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됩니다. 데이터 조작에 사용하면 매우 쉽게 객체의 프로퍼티를 제어할 수 있죠!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2-05-30/lodash-omit()-메소드-알아보기


셋. pick() 메소드
이 메소드 역시 매우 자주 사용되는 메소드로 위 omit()과 반대 역할을 수행하는 메소드입니다. 즉 객체에서 원하는 프로터티만 얻기 위해서 사용하죠. 아래 링크는 pickBy()로 pick()과 비슷하나 함수로 사용하는 메소드입니다.

관련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0-11-12/lodash-pickby()-사용방법-및-예제


넷. union() 메소드
다음 메소드인 union()은 배열 값을 병합해 고유한 값을 얻기 위해서 사용되는 메소드입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0-09-15/lodash-union-메소드-unique값으로-병합하기


다섯. uniq() 메소드
uniq()는 말 그대로 고유의 값만 얻기 위한 경우 사용합니다. 위의 union()은 병합하고 고유한 값을 얻는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는 메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0-09-15/lodash-메소드-uniq()-알아보기


여섯. chunk() 메소드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많이 사용되는 메소드입니다. 배열에 사용하고 특정 개수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3차 행렬 등의 연산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2-11-14/[lodash]-chunk-알아보기


일곱. compact() 메소드
다음은 배열에서 falsy한 타입을 제거하여 컴팩트하게 변경해 주는 메소드 compact()입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2-11-16/[lodash]-compact-메소드-알아보기


여덝. sortBy() 메소드
이번 메소드는 정렬에 필수적인 메소드입니다. 배열에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컬렉션처럼 배열 내부의 객체를 정렬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18-07-30/lodash-소팅-정렬하기-sortby()


아홉. get() 메소드
get()은 객체에 사용하는 메소드로 객체의 뎁스가 깊은 경우 원하는 값을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검색 메소드입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2-11-20/[lodash]-get-메소드-알아보기


열. find() 메소드
마지막 메소드는 바로 find()입니다. 컬렉션이나 배열, 객체에 사용 가능하며 원하는 값을 찾을 때 사용합니다. NoSql의 쿼리문 find()처럼 찾을 대상과 검색 쿼리를 사용하는게 흡사한 메소드입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18-07-28/lodash-find()-객체-값-찾기


여기까지 자주 사용되는 Lodash 함수 10선을 알아보았습니다. 다 적고 나니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메소드가 생각보다 많아 다 담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이 외에도 lodash에는 매우 다양하고 중요한 메소드가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따라 더 선호되는 메소드가 다를 수 있겠습니다.

나만 모를 수도 있을 메소드! 한 번쯤은 꼭 알고 가면 좋겠습니다~

Previous

[lodash] get 메소드 알아보기

Previous

lodash thru 메소드 정보 및 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