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seo

YouTube 구독자를 늘려보자!!

Last Modified : 2018-03-23 / Created : 2016-09-15
5,837
View Count


YouTube 채널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방문자 유입에 따른 채널 뷰 증가이다. 하지만 채널 뷰 수를 증가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으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구독자 수(Subscribers)를 증가시키는 방법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구독자 수를 증가시키면? 당연히 뷰 수가 증가하게 될 것이다.

구독자가 늘어나면 뭐가 좋을까?구독자가 늘어나면 과연 어떤 장점이 있을까? 앞에 언급한 것처럼 구독자 수의 증가는 전체 뷰 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그리고 또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구독자 수 증가에 따른 장점

먼저 구독자가 늘어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주요한 몇 가지 사항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 1. 방문이 늘어나 뷰(View) 수가 증가하게 됨
  • 2. 뷰가 증가할 경우 영상 콘텐츠 검색 최적화에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는 방문자 증가로 이어짐
  • 3. 증가된 방문자에서 구독자가 발생할 기회가 생겨나므로 또 다른 신규 구독자가 증가함
  • 4. 광고가 있는 경우 수익이 증가
  • 5. 늘어난 방문자가 공유 또는 댓글 등의 2차 행동을 통해 검색 최적화에 영향


이처럼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왜 그토록 수 많은 채널에서 노력을 기하는지 충분히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위 5가지 중에서도 5번의 역할이 상당히 크다. SNS를 통한 소셜 유입의 기대 효과가 실로 엄청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인기 뮤직비디오를 예를 들어보자... 무언가 특징있는 한 방의 콘텐츠를 당신이 만들었을때 과연 SNS 없이 파급적인 방문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이는 아마 매우 어려울 것이다. 물론 비용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별도로 할 수 있겠지만 소셜 활동은 비용의 지불이 없더라도... 콘텐츠의 품질만으로도 엄청난 유입을 가능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오늘의 토픽인 구독자를 늘리기 위하여 어떤 행동을 해야할까? 뒤에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구독자 수 증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들

아래 방법들은 YouTube 구독자를 간단하게 늘릴 수 있는 방법으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모든 채널 운영자가 하고 있는 방법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인기있는 채널 운영자들은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만약 몰랐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시작해서 구독자를 늘려보기 바란다.



# 구독자 링크를 만들 것

구독자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아마 가장 쉬운 구독자 늘리는 방법이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에 틀림없다. 혹시 자신의 채널에는 구독자 버튼 하나만 달랑 존재하는가? 광고가 여러개면 클릭율이 높아지듯이 당연히 구독자 링크가 많다면 구독자 증가율이 높아질 것이다. 이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채널뒤에 sub-confirmation=1 이라는 매개변수를 추가함으로써 만들 수 있다. 물론 채널 링크를 늘리는 것으로도 구독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으나 더 효과적인 방법은 유입과 동시에 구독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주는 방법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독자 링크를 만들 수 있을까? 현재 운영중인 webisfree.com의 유투브 채널에 ?sub-confirmation=1이라는 주소를 추가하여 만들면 아래와 같이 완성된다.

* 구독하기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ZLKCG-emsNXFaxzm316QbQ?sub-confirmation=1

링크주소는 길기 때문에 한가지 팁을 더하자면 http://goo.gl 접속하여 짧은 주소를 생성하고 이를 클릭하게 하는 방법이 더욱 효과적이다. 만들어진 링크는? 유입이 될 요소들에 링크를 달아보자.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다.



# 자신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 또는 SNS를 활용할 것

앞에서도 말했지만 소셜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 만약 블로그나 SNS등의 유입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이는 매우 효과적인 유입수단과 구독자 증가 수단이 될 것이다. 바꿔 말하면 이런 채널이 없다면 만들면 된다. 다양한 채널을 만들고 여기에 구독자 링크를 위젯, 배너 그리고 링크 형태로 생성하자. 물론 기대할 수 있는 구독자 및 동영상 뷰수는 유입채널이 가진 영향력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다.

위젯 형태의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
본인의 경우 블로그를 가지고 있으며 채널 홍보 및 구독자 수 증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위젯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다. 사실 이런 방법은 블로그등의 채널에도 시간을 소비해야만 가능한 방법이다. 하지만 그 가치가 충분하기에 반드시 활용하기 바란다.


여기까지 가장 간단하지만 놓칠 수 있는 구독자 늘리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YouTube 채널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사실 채널의 수... 즉 경쟁은 더 치열해졌다고 볼 수 있다. 이제는 지속적인 업로드만으로는 살아남기 더욱 어려워지게 되었다.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춰야하며 그에 못지 않게 다양한 유입 방법들 역시 활용해야만 자신의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Previous

유투브 모든 영상에 구독하기 추가하기

Previous

YouTube 새로운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