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life

핸드폰을 싸게 구하는 꿀팁

Last Modified : 2020-12-08 / Created : 2017-10-15
13,023
View Count
핸드폰 구매~ 이제는 신형 핸드폰이 우습게 백만원이 넘어가므로 동네 매장가서 생각없이 구매하는 경우 바가지 또는 호구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게 현실이다. 이런 이유는 실제로 핸드폰 실 구매 가격 차이가 너무 많이 나기 때문이다. 100만원을 기준으로 적게는 일이십만원~ 많게는 칠~팔십만원이 차이가 날 수 있다.



!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가

어찌보면 핸드폰 판매는 통신망 초기비용과 서비스 운영 비용 등을 보상하기 위해 최종 소비자는 비싼 값을 주고 살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보인다. 핸드폰 요금이 너무 비싸기 때문이다. 물론 스마트폰 자체가 비싸기도 하다.

하지만!! 중간에 위치한 판매 대리점이 수익을 조금 줄이고 가입자를 늘리는 곳들이 존재한다. 싸게 팔지만 싸게 사는게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불법이 되버린 아이러니한 상황인 것이다... 이런 현실에서 다 줄 것이냐? 아니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 것이냐의 결정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가장 싸게 구매할 수는 없더라도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선택약정할인 그리고 공시지원금 이해하기

휴대폰 매장에서 구매하면 두 가지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바로 선택약정할인공시지원금이다. 선택약정할인은 약정 기간동안 할인 해택이 제공되며 25%의 고정된 할인 금액을 지원받게된다. 예를들면 만약 월 요금이 100,000원인 경우 아래와 같다.

월요금 100,000원인 경우 선택약정할인금액 25,000원

이런 기준으로보면 요금제가 높을수록 더 높은 할인이 적용된다. 이와 달리 공시지원금은 구매하는 단말기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일반적으로 단말기가 저렴하고 요금제가 낮으면 공시지원금을 택하고 반대로 단말기가 고가이면서 요금제가 올라갈수록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


# 핸드폰 구매 아는만큼 보인다

핸드폰 구매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전이다... 왜냐하면 싸게파는 매장 정보를 얻어야하기 때문이다. 특히 매장이 다수 모여있는 복합상가에서 좀 더 많은 고객유치를 위해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 가격정보는 어디서 얻는가

니런 정보는 크게 두 가지 루트를 추천한다. 첫째는 유명한 인기 커뮤니티 사이트의 휴대폰 게시판이고 둘째는 휴대폰 관련 카페이다. 이중 가장 유명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뽐뿌를 빼놓을 수 없다. 여기서 실제 구매위치를 좌푤를 얻는다라고 한다. 이런 좌표 얻기는 쉽지 않으나 싸게 구매한 유저에게 쪽지로 얻는 경우가 다수이다.

참고로 통신법률에 의거 정확한 실명이 거론되지 않고 초성을 이용한약어가 많이 사용되는 점을 알아두자. 여기서 ㅎㅇ는 현금완납으로 현금을 주고 기기를 할부없이 구매하는 경우를 뜻한다. 현금구매가 싼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현금으로 한번에 매장에서 구매하면 매장에서 받은 현금으로 할인을 높게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방법

오프라인 매장은 우리가 잘아는 ㅌㅋㄴㅁㅌ ㅅㄷㄹ 그리고 ㄱㅂ에 위치해있다. 위 초성을 읽을 수 있어야 구매가 수월해진다. 이런 매장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다양한 루트로 얻은 정보에서 기기와 가격(내가 사고싶은 가격)을 정해 매장을 순회하는 방법으로 즉 발품을 팔아야한다. 다만 가격 정책은 그때마다 바뀌므로 정당한 가격에서 타협을 통해 사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손님이 많은 매장이 저렴한 경우가 많으므로 시간이 없는 경우 가급적 붐비는 곳이 더 낮은 가격일 수 있다. 일부 구매자는 몇일을 발품을 팔기도 하는데 그 호비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기회비용도 커지니 적당한 가격대에서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기까지 핸드폰 구매를 위한 몇 가지 정보를 알아보았다. 한번 싼 가격에 핸드폰을 구매하면 다시 비싼 돈을 모두 주고 구매하기 어려워진다. 이런점을 보면 통신사 수익이 얼마나 높을지 예측이 가능하다. 정책도 좋지만 통신비용이 너무 높아 정작 필요한 사람들도 쓰기 어려워지는 일이 없도록 구매자와 판매자가 윈윈했으면 이상적일 것이다.

Previous

당구장 흡연금지!! 12월 3일부터는 과태료 부과

Previous

다음 교통표지판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