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엑셀(Excel) 보안 - 암호 설정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18-01-18 / Created : 2018-01-18
14,641
View Count
만약 엑셀(Excel)에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하여 사용하는 경우 위험에 대비하여 파일에 보안설정이 필요합니다. 이때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중요한 파일을 가장 쉽게 지키는 방법 중 하나로 패스워드 설정이 있겠습니다. 패스워드만 잘 간직하면 별다른 툴없이 안심하고 지킬 수 있겠죠)




# 엑셀에서 암호, 패스워드 설정하는 방법

먼저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거나 기존 파일이 아래와 같다고 하겠습니다. 

파일명 - savepw.xlsx

이제 해당 파일을 열고 상위 메뉴 중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문서와 관련된 몇 가지 옵션들이 메뉴가 제공됩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 통합 문서 보호 선택하기

좌측 메뉴 중에서 정보를 클릭하면 통합 문서 보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좌측의 통합 문서 보호 네모상자를 클릭합니다. 클릭한 후 암호설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암호설정을 메뉴 선택하기

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를 보시면 중간에 암호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암호 입력하기

이제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설정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위해 한번 더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마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됩니다. 파일을 다시 열게될 경우 기 설정한 암호를 입력받게됩니다. 암호는 잘 간수해두었다가 해당 파일을 열 때 사용하면 됩니다.



Previous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 세종대학교에서 열린다

Previous

윈도우즈 10 흑백화면 설정 및 해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