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Android Studio 가상 디바이스로 apk 실행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18-08-14 / Created : 2018-08-07
26,050
View Count
apk 파일을 데스크톱에서 실행하기 위해서 어떻게해야 할까요? Android Studio(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동작시키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앱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툴입니다.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가상 디바이스(AVD)를 제공하여 실제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테스트나 앱을 동작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를 사용하여 apk를 동작해보려합니다.




# 안드로이드 가상 디바이스로 apk 실행하기

apk 파일을 데스크탑의 운영체제에서 동작시킨다면 빌드 후 테스트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런 목적으로 apk 파일을 동작시키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한 후 AVD를 동작시킵니다.


스크린샷) AVD 실행하기 아이콘

AVD를 실행하려면 상단 메뉴의 디바이스 아이콘을 클릭하면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AVD(Android Virtual Device)를 실행하여 가상의 디바이스를 띄우는데 여기에 apk를 동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처음 구동하는 경우 몇 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를 봐주세요.

- 디바이스 선택
- Android 버전 선택

위 두 가지를 설정을 마치면 화면에 가상 디바이스 모습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만 남았습니다.


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Virtual Device 화면에 해당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하면 설치창이 띄워지며 설치 후 실행하면 됩니다.

Previous

크롬브라우저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표시 제거하는 방법

Previous

Visual Studio Code(VSCode) 유용한 단축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