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npm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방법

Last Modified : 2019-01-08 / Created : 2018-08-07
17,934
View Count
npm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어떻게하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을까요?

! npm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하는 이유는?

만약 npm이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디펜던시 등의 이유로 앱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환경을 맞추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개발하려면 최신 버전이 필요할 수 있죠. 이런 이유로 npm을 최신버전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 npm 최신버전이 더 높은 버전의 node package 정보를 가졌기 때문에 가급적 npm 최신 버전 설치는 필수적입니다.)




# npm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방법

그럼 npm의 버전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npm 버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latest와 next 버전입니다. 둘 다 다른 방법으로 인스톨해야합니다. 먼저 latest 버전입니다.

@ latest 버전 인스톨 방법
npm install -g npm@latest

인스톨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 npm@6.5.0
added 13 packages from 10 contributors, removed 25 packages and updated 8 packages in 26.119s

@ next 버전 설치 인스톨 방법
이번에는 가장 최근에 릴리즈된 next 버전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으로 지원 기능은 많겠지만 가장 많이 선호되고 사용되는 버전은 아무래도 latest 버전입니다. 아무래도 안정성은 latest가 좋을 수 있겠죠.
npm install -g npm@next

여기까지 npm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update, upgrade)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크롬브라우저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표시 제거하는 방법

Previous

Visual Studio Code(VSCode) 유용한 단축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