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Adobe Premiere(프리미어) 녹음 방법 알아보기

Last Modified : 2019-01-30 / Created : 2019-01-28
15,512
View Count

Adobe Premiere(프리미어)를 사용하여 오디오 녹음 방법... 더빙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작에 앞서 어떻게하면 녹음이 가능한지 몇 단계로 나누어 살펴보면 알아보면 다음의 과정과 같습니다.

  • 1. 오디오 하드웨어 설정하기
  • 2. 설정 완료 후 녹음될 음량 크기를 설정
  • 3. 사용할 오디오 트랙을 선택
  • 4. 녹음 시작
  • 5. 녹음 종료 및 녹음된 소리를 확인

위와 같이 5단계로 나뉘어집니다. 그럼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 프리미어에서 녹음하는 방법

아래는 각각의 단계를 설명한 세부 내용입니다. 아래의 과정을 수행합니다.

1. 오디오 하드웨어 설정하기
먼저 오디오 하드웨어가 설정되어야 녹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하드웨어 설정은 상단 메뉴 중 '편집 > 환경설정 > 오디오 하드웨어(H)'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AISO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 후 입력탭에 사용 가능한 마이크 장치를 확인하고 마이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클릭 후 확인하면 마이크 설정이 마치게됩니다. 다음 탭에 있는 출력탭 역시 출력장치를 확인합니다.

스크린샷) 오디오 하드웨어에서 입력 및 출력 장치 설정하기


2. 설정 완료 후 녹음될 음량 크기를 설정
3. 사용할 오디오 트랙을 선택
2와 3의 과정은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하드웨어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오디오 믹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아래의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데 비어있는 오디오 트랙을 하나 만들고 그 오디오 트랙의 음량의 크기를 적절하게 조절하도록 합니다. 조절 후에는 기록 활성화를 위해 [R] 버튼을 누릅니다. (R 버튼이 반드시 눌러져야 해당 트랙에 녹음이 됩니다.)


이제 녹음 준비는 끝났습니다. 하단의 작은 버튼들 중 빨간 동그라미 버튼인 녹음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반짝거리며 녹음 준비를 알리게됩니다.


4. 녹음 시작
이제 Space를 눌러 재생상태가되면 자동으로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이 시작되면 마이크에 기록 후 다시 Space를 눌러 재생을 멈추면 자동으로 녹음이 완료됩니다.


5. 녹음 종료 및 녹음된 소리를 확인
마지막으로 녹음 된 음성을 확인하여 녹음이 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음량의 크기나 녹음이 잘되었나 확인하고 잘 안되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해당 위치로 이동하여 위의 과정을 반복하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Adobe Premiere(프리미어)의 녹음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윈도우즈에서 환경변수 또는 Path 설정하는 방법

Previous

2019년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달라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