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카카오페이 결제를 경험하다

Last Modified : 2019-02-05 / Created : 2019-02-05
4,044
View Count
자주 가던 카페에 결제하려던 중 카카오페이 결제 문구가 있어 눈에 들어오더구요 ~ 바로 잘 알려진 카카오 그리고 카카오페이 결제하기 !
 자주 가던 카페에서 만난 카카오페이 결제하기

카카오페이가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뒤 어느덧 우리 생활 곳곳에서 쉽게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카카오가 정말 어디에서나 가까이에 있군요...




#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결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장에 비치된 QR 코드를 인식하면 되는데요~~~ 카카오앱을 열어 카카오결제를 선택한 후 위 QA 코드를 스캔하면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한 금액을 입력 후 완료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간단하네요.

흠... 결제 하면서 느낀 점은 매우 편리하다는 점? 요즘은 S사의 페이먼트를 많이 이용해왔는데 정말 카드가 없이서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이 많아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좋군요! 다만 카카오결제를 하는 손님이 그리 많지는 않았는지... 아니면 직원분이 잘 모르셨는지 확인을 따로 하시더라구요~~ 어쨌든 매우 카드없이 편리하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결제 후 바로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림 메시지

또 하나 좋은 점은 결제 내역을 그때 그때 카톡으로 알려주는 점도 편리하네요~ 물론 다른 카드들도 이미 문자나 카톡으로 알려주니 당연한 서비스 중 하나겠지만요!


! 카카오페이 어떤 점이 좋을까

이번 기회에 카카오의 장점 및 기능을 알아보니 다음과 같더군요.

  • 별 다른 앱 설치없이 카톡 하나로 OK(가장 큰 장점이죠)
  • 비밀번호 하나면 인증 끝
  • 암호되어 결제 정보를 따로 안전하게 저장

이런 장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점점 더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Previous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PRO 사용기 및 리뷰

Previous

넷플릭스(Netflix) 요금제 및 기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