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seo

유투브 모든 영상에 구독하기 추가하기

Last Modified : 2016-08-24 / Created : 2016-08-24
5,913
View Count

유투브(Youtube)의 홍보 수단에는 많은 방법이 존재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돈을 사용하지 않고 트래픽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구독자 수를 늘리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사실 콘텐츠 퀄리티와 신뢰가 최우선이다. 그리고 기본적인 홍보 방법 역시 무시할 수 없는데 구독자에게 가장 손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구독하기 버튼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는 유투브 영상에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려한다.


! 유투브 브랜딩 설정을 이용하자

유투브는 다양한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중에 구독하기 버튼을 상시 띄울 수 있는 매우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영상에 워터마크(watermark) 구독하기 버튼 추가가 가능하다.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하면 영상을 보는 시청자가 화면에 나타나는 구독하기 버튼을 누를 경우 간단학 구독자가 된다. 영상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크린샷) 우측 하단의 버튼이 바로 구독하기 버튼


# 브랜딩 설정을 통해 버튼 추가 방법



1. 유투브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프로필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버튼을 클릭한다.



2. 스튜디오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의 채널의 드롭다운 메뉴에 있는 브랜딩을 선택한다.


3. 준비한 버튼 이미지 파일을 추가한다. 버튼 이미지는 유투브에서 정한 사이즈로 리사이징되며 노출되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가급적 버튼 내부의 폰트를 키우고 단색계열을 사용으로 버튼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4. 이미지 저장 후에는 노출할 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원하는 시점을 정하거나 맨 뒤 또는 전체 동영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5. 모든 것이 끝나고 저장을 누른 후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자신의 모든 동영상에 버튼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이 외에도 다수의 방법이 존재하는데 예를들어 영상의 앞 또는 뒤에 채널정보와 구독 링크를 추가하는 것도 자주 사용되는 방법이다.

사실 구독자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영상 뷰를 늘리는 방법이다. 많이 보면 자연히 많이 늘게되므로 가능한 많이 노출될 수 있어야한다. 이는 검색 상단에 노출되야하고 그렇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만 한다. 결국 우수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이라 말할 수 있다.

Previous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링크 알아보기

Previous

YouTube 구독자를 늘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