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js

자바스크립트 while 반복문 예제 및 정보

Last Modified : 2019-08-06 / Created : 2017-10-26
6,943
View Count

자바스크립트의 반복문 중 하나인 while() 문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while()문은 가장 쉽게 반복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조건에 만족할 경우 계속해서 루프를 실행합니다. 그럼 간단한 문법은 어떻게 될까요? while()문은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ile (true) { // Code here }

" 조건이 true인 경우 계속 { } 내부의 코드를 수행"
간단하게 요약하면 ... while은 조건이 true인 경우 계속해서 해당하는 코드를 실행합니다. 그래서 조건이 true가 되지 않을때까지 실행하게 되므로 루프를 끝낸 후에는 조건이 만족하지 않도록 .. 즉 true가 아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무한루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되어 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하게 되죠.

그럼 아래에서 예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바스크립트 while문 예제보기

간단한 예제입니다. 만약 숫자 1부터 5까지 출력하는 예제를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요? 아래처럼 while()을 사용해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var i = 0;
while (i < 5) {
  i++;
  console.log(i);
}

실행하면 1부터 5까지 출력하게됩니다. i의 값이 5를 넘을때까지 반복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예제도 알아봅니다.


! 배열이 가진 값을 모두 출력하기

이번에는 배열이 가진 값을 모두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만약 배열 myArray가 있다면 아래처럼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var i = 0;
var myArray = [1, 2, 3];

while (i < myArray.length) {
  console.log(myArray[i]);
  i++;
}

이번에는 조건에 변수 i가 배열의 길이보다 길어질때까지 수행하도록 만든 코드입니다.

여기까지 while을 사용하여 간단한 반복문을 만들 수 있으며 몇 가지 예제로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자바스크립트 현재 시간 timestamp 얻는 방법

Previous

자바스크립트 for 반복문 약식 표현 예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