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쿠팡파트너스 등록 방법 및 배너 달기

Last Modified : 2019-03-20 / Created : 2019-03-19
7,831
View Count


쿠팡 파트너스란?

작년인 2018년 7월 쿠팡은 새로운 광고 플랫폼 쿠팡 파트너스를 선보였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처럼 광고를 자신의 앱이나 웹 등에 개제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 단순 링크 방식의 배너에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어 네이버블로그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외에 수익을 얻을 방법이 현재까지는 없었습니다.




큰 특징으로는 상품이 판매가 이루어져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CPS(Click Per Sale) 방식이 특이합니다. 대부분 다른 광고 네트워크의 클릭 단위 수익 배분(CPC)과는 조금 다릅니다. 수익의 경우도 약 3% 정도로 1만원 기준 300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은 '가입 신청 후 승인이 빠르다'라는 점으로 대부분 하루 이내 승인이 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입자가 많아질 경우 승인까지 더 어려워 질도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투브의 광고 게재가 현재는 일정 수준을 만족해야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쿠팡파트너스는 어떻게 수입을 지급하는지 알아볼까요?




# 쿠팡 파트너스 수입의 지급

먼저 쿠팡 파트너스의 가입 조건은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웹, 앱 또는 블로그 등의 미디어, 매체가 필요하겠죠. 바로 여기에 쿠팡 링크나 배너를 게재하여 발생한 수익을 일부 얻을 수 있게됩니다.

@ 가입제한
이때 콘텐츠에 따라 등록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성인 콘텐츠나 기타 폭력, 혐오, 도박 등의 카테고리 등이 제외됩니다. 또한 어떤 형태든 고의적인 클릭(무효 클릭)이나 기타 부정한 방법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수익 배분 자세히 알아보기

수익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은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되는데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1 - 로켓직구 - 8%
2 - 기프트 카드 - 0.5%
3 - 그 외 모든 카테고리 - 3%

살펴보면 판매된 금액인 매출의 3% 정도의 수익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광고 게재의 수익으로는 꽤 괜찮은 수익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광고 게재의 노력 말고는 다른 큰 노력이 들지 않으며 결국 방문자를 늘리면 수익도 자연히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단순 유통만으로도 3%의 수익은 적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되네요~~

참고로, 수익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의 내용이 있으며 한 번 봐두면 좋겠습니다.

- 정산 지급 최소는 1만원으로 미달시 이월 됨
- 지급 단위는 1개월 기준
- 수익 배분은 CPS(Click Per Sale) 기준으로 산정 수입을 지급
- 취소 및 반품 금액은 모두 제외함
- 최대 6개월까지 수입 지급을 보류할 수 있음

다음으로 쿠팡 파트너스 주의할 점입니다. 약관을 확인해보면 아래 내용이 있으니 같이 봐두세요.

- 회원이 회사와 계약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고의적인 손실을 입힌 경우
- 광고 게제의 목적으로 무의미한 클릭을 반복한 경우 또는 유도한 행위
- 허가 이외의 스팸 등을 사용하여 해를 끼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 3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더 낮은 금액으로 구매하도록 상품 구매를 유인하는 행위


여기까지 수익 그리고 주의할 점들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에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신청하기

자! 그럼 쿠팡파트너스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장점으로 언급한 것처럼 대부분 하루 이내에 빠른 승인이 이루어져 바로 적용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이 큰 장점입니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쿠팡파트너스 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이때 로그인은 쿠팡 아이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바로가기 >
https://partners.coupang.com

페이지로 이동하면 회원가입 버튼이 보입니다. 바로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결제자 정보 및 연락처, 계좌 정보 등을 입력하게 됩니다. 입력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은 자신이 소유한 웹 또는 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 유형과 웹사이트 또는 앱 목록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웹 또는 앱의 성격을 카테고리로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추천인 코드가 있습니다.

추천인의 경우 추천인을 입력하거나 입력 받은 회원 모두 혜택이 있으며 모두 가입 1개월 동안 추가로 1%의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정보입니다.

추천인 아이디 정보 - AF9161187




# 쿠팡파트너스 배너 및 링크 만드는 방법

자신의 웹 등에 개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배너나 링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배너나 링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단의 메뉴 중 상품링크를 클릭합니다.

상품 클릭시 만들 수 있는 링크 및 배너, 검색위젯
먼저 네이버블로그에 사용하기 위한 배너를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의 위젯은 170px 기준이므로 160px 사이즈의 배너를 만들어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수행합니다.

  • 1. 메뉴의 상품링크 > 배너 클릭
  • 2. 배너 생성에서 사이즈 중 160 x 600을 선택
  • 3. 우측 컬럼의 html 코드를 복사

이제 네이버 블로그로 이동하여 위젯에 배너를 추가해야합니다. 아래부터는 네이버블로그에서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 네이버 위젯 설정하기

네이버 위젯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에 애드포스트 이외의 방법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크다 하겠죠. 그럼 위젯을 등록하기 위해서 맨 처음 네이버블로그의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 내 블로그 정보 이동
- 꾸미기 설정 클릭
- 레이아웃 설정 / 위젯 설정
- 위젯 직접 등록 선택
- 위젯 코드에 위에서 복사한 html 코드를 입력 후 수정 버튼 클릭

여기까지가 위젯 설정 방법입니다.

 네이버블로그 설정에서 위젯 추가하고 코드넣기


@ 참고사항. 좌우 정렬 맞추기
네이버 위젯의 크기가 170px이므로 쿠팡 160px의 좌우 정렬을 맞추기 위해서 링크 뒤에 style="padding-left:5px;"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 태그에 style="padding-left:5px;"을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되겠죠.
<a target="_blank"  href="링크주소" style="padding-left:5px;">
...

보기 좋은게 정렬되면 클릭도 더 많이 발생할 수 있겠죠? 이제 생성된 위젯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하고 위치를 조절하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블로그에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추천인 아이디 정보 - AF9161187



# 웹사이트에 배너 추가하는 방법

링크와 비슷한 배너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다이나믹 배너가 존재하는데 배너 위의 상품들이 이동하면서 다른 상품을 보여주기도 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길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나믹 배너를 추천합니다. 현재 webisfree역시 페이지 하단에 다이나믹 배너를 추가하였습니다.

  • 다이나믹 배너 메뉴 클릭
  • '+ 배너 생성' 버튼을 클릭하기
  • 배너이름과 타입, 크기 등을 원하는 데로 설정

저장하면 새로운 배너가 리스트에 존재합니다. 원하는 배너를 추가하여 사용 가능하고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참 좋죠? 저는 크기를 300 x 250으로 만들고 다른 하나는 길게 만들어 리더보드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스크린샷) 하단에 등록된 쿠팡 다이나믹배너


여기까지 쿠팡 파트너스의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나중에 더 많은 정보로 또 다른 얘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든 분들 원하시는 목표,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Previous

2019년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달라졌어요

Previous

네이버블로그 본문에 광고를 노출하자. 네이버애드포스트 본문에 광고 개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