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네이버블로그 본문에 광고를 노출하자. 네이버애드포스트 본문에 광고 개제하기

Last Modified : 2019-03-30 / Created : 2019-03-29
3,996
View Count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해오던 많이 이들에게 드디어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네이버블로그의 본문에 광고 게재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네이버블로그 본문에 광고 게재되다."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왔던 부분인데요... 네이버는 블로썸 데이에서 현재의 네이버블로그에 대하여 여러가지 개편 및 개선될 사항들을 미리 얘기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의 개편입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무엇이 바뀌는가?

실제로 많이 아시는 것처럼 얼마 전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로 모바일 광고 위치 변화 및 썸네일 추가는 대대적인 사건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작은 변화가 얼마나 크게 다가왔는지 많은 분들은 기억하고 계실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19-02-24/2019년-네이버-애드포스트가-달라졌어요

그리고 오늘!! 알려드리려는 내용은 이 보다 더 큰 변화라고 단언할 수 있을텐데요... 그것이 바로 네이버블로그에 본문 광고가 게제된다는 점입니다.


! 네이버블로그 전면 광고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전면 광고는 무엇일까요? 기존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는 포스트가 끝나고 제일 하단에 텍스트 형식으로만 노출되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3월 27일 수요일부터는 네이버 블로그 본문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된다는 사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에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가 노출되다!


바뀐 광고는 현재 네이버블로그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현재 웹이즈프리 블로그의 본문에도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본문 하단에 개제된 새로운 블로그 본문 광고



! 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광고는?

현재까지는 본문의 제일 하단에만 고정되어 있으며 개수 역시 하나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 광고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조만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광고 유형은 현재 총 세 가지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 썸네일 + 본문 요약
  • 썸네일 + 제목 + 본문 요약
  • 썸네일 위주 + 가격 등 // 쇼핑몰 광고타입은 하반기에 적용될 예정임


올 하반기에는 쇼핑몰 광고 타입까지 추가가 된다고 하니 광고주 입장도 새로운 소식입니다.

앞으로 달라질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네이버블로그 역시 함께 성장할꺼라 의심치 않습니다. 떠났던 네이버블로거들 역시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요?


@ 네이버 애드포스트 바라는 점
꾸준한 변화를 앞으로도 기대해봅니다. 예정된 것 처럼 본문의 광고 위치를 좀 더 상위로 올렸으면 좋겠죠. 시기는 언제일지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위치 조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얘기했으니 조금 더 기다려야겠습니다.

추가로 광고 개수에도 변화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제일 유명한 g사의 경우 기존의 광고 개수 제한을 아예 없애버렸죠. 물론 광고가 지나치게 많은 건 문제가 있으니 적절한 수준의 광고 개수는 허용되길 바래봅니다.

광고 개수가 늘어나고 광고 위치도 다양해지면 네이버에 애드포스트 광고에 대한 다양한 포스팅이 올라오겠군요. 어느 위치의 몇 개 광고가 가장 효율이 좋다든지 등등 말이죠. 이때는 저도 웹이즈프리 역시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을 것 같네요.



#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수, 목, 금 3일 동안의 수익 내용을 한 편 살펴보았습니다. 확인해보니 클릭 수와 수익 모두 본문 영역의 광고가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말 할 수 없으나 확실히 기대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한 달 동안의 성과는 어떻게 나타날 지 궁금해집니다.
 스크린샷) 새롭게 추가된 PC-하단 모바일-하단 영역

달라진 수익은 네이버애드포스트 수입보고서 영역에서 지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보시면 기존과 달리 PC - 본문, 모바일 - 본문 이렇게 두 가지가 추가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 마치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작년 예고가 점점 더 현실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 동안 네이버블로그에 애착을 가지고 있던 많은 이 들 중 다른 플랫폼으로 많이 떠나기도 했는데요... 어쩔 수 없는 흐름이었다고(?) 생각하지만 이제는 더 많은 이 들이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도 같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될지 주목하며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은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쿠팡파트너스 등록 방법 및 배너 달기

Previous

bootstrap DataTable 사용시 sorting 정렬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