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크롬 브라우저에 새로운 AI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

Last Modified : 2024-01-24 / Created : 2024-01-24
434
View Count
최근 AI와 관련된 새로운 기능 및 소식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으로 브라우저 내에서 새로운 AI 기능이 도입되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새로운 AI 기능 테스트 가능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소식에 의하면 새로운 AI 관련 기능들을 실험적 AI 옵션 활성화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크롬 신규 버전인 M121 버전 부터 가능하며 이제 브라우저 내에서도 다양한 AI 기능을 직접 사용 가능한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실험적으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요건이 맞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의 경우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실험적 AI 기능은 현재 미국 거주민으로 한정된 18세 이상의 구글 계정 소유자만 가능합니다. 추후 대상 국가가 확대되거나 공개 된 이 후에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험적 AI 기능 사용하기


현재 한국의 경우 당장 사용은 어렵지만 그래도 사용 방법을 간략히 알아봅니다. 먼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옵션 수정 및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 ... 표시의 설정으로 이동하고 실험적 AI 페이지를 선택해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또한 해당 기능들은 실험적 목적이기 때문에 개인 유저만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 및 교육 계정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 번에 사용 가능한 크롬 브라우저 AI 기능 세 가지는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1. 똑똑한 탭 관리 기능
사용자마다 다르지만 적게는 3~4개 많게는 20개 이상의 탭을 띄워두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똑똑한 탭 관리를 통해 수동적인 탭 관리를 AI를 통한 편리한 자동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AI는 열려 있는 탭들을 분석해 자동으로 그룹핑을 제안하고 만들어주어 번거로운 수동 작업을 더욱 편리하게 바꿔줍니다. 또한 그룹의 이름과 이모지까지 제안해준다고 하니 복잡한 탭 관리가 더욱 유용해질 것 같습니다.


2. AI를 사용한 나만의 테마 만들기 기능
이제 나만의 브라우저의 개인화가 AI를 통해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개인화 설정을 더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주제, 분위기, 색상 등등을 선택하면 AI를 통한 맞춤형 테마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를 시작하려면 크롬 사용자 정의 사이드 패널에서 테마 변경을 클릭 후 AI로 생성을 선택하면 됩니다. 더욱 편리하고 쉽게 개인화된 다양한 테마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글 작성시 AI 기능 도움 받기
아무래도 가장 관심이 가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브라우저를 사용한 글 작성의 어려움이 훨씬 쉬워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크롬의 AI 기능을 사용해서 해당 콘텐츠에 맞는 보다 손쉬운 글쓰기가 필요할 때 쉽게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하며 예를들어 입력 양식이 존재하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글 써주세요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AI가 자동으로 글을 써줄 수 있게되었죠.

위와 같은 기능들은 현재 업데이트된 크롬의 새로운 AI 기능들입니다. 아마도 계속해서 더 유용한 AI 기능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글 블로그 크롬 업데이트 관련 페이지 스크린샷

마치면서


이런 브라우저 AI 기능은 활용 가능한 부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블로그 작성시 사용자의 공감이나 댓글, 대댓글 작성들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하나 하나 직접 작성하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AI가 활용되기도 합니다.이 전까지는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브라우저 확장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하거나 해당 콘텐츠를 복사해 또 다시 생성형 AI를 거치는 과정들이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브라우저의 간단한 동작 몇 번 만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 역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위 업데이트와 관련된 링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구글 블로그 링크 바로가기 >
https://blog.google/products/chrome/google-chrome-generative-ai-features-january-2024/

Previous

삼성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링 공개

Previous

삼성전자 4분기 실적 발표 및 주주 환원 정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