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ChatGPT 사용 팁! GPT mentions를 활용하자

Last Modified : 2024-01-29 / Created : 2024-01-27
555
View Count
ChatGPT를 사용하는 유저가 대단히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제는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와 함께 도움을 얻는 것이 점점 필수가 되어버린 세상이 왔죠. 오늘은  chatGPT의 베타 기능 중 하나인 GPT mentions 기능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려고하는데요 ~ GPT mentions를 모르거나 사용해보신 적이 없다면 아래 글을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GPT mentions는?


ChatGPT와 대화 도중에 GPT mentions(GPT 멘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쉽게 설명해 이 기능은 내가 만들었거나 최근에 사용했던... 아니면 자주 사용하는 GPT를 현재의 대화에 참여시키는 방법입니다. 즉 내가 A이고 ChatGPT가 B인 경우 새로운 참여자(여기서는 GPT가 되겠죠)를 대화에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략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이 되겠죠.

@ 기존 대화자
A: 나, B: ChatGPT

@ GPT mentions로 새로운 대화자 추가
A: 나, B: ChatGPT, C: 특정 GPT

이와 같이 GPT mentions를 사용하면 현재의 대화 내용을 멘션한 GPT에게 물어볼 수 있게되는 것이죠. 이때 GPT는 해당 부분에 대한 좀 더 전문화되거나 특화된 GPT를 초대할 것이므로 더 정확하고 원하는 정답을 얻을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있습니다.

! GPT mentions의 장점은?
- 더 특화되고 전문화된 정확한 정답을 얻을 수 있음!
- 해당 대화 내용의 추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다른 ChatGPT 대화창을 열 필요가 없음

그럼 아래는 간략한 사용 방법입니다.


GPT mentions 사용 방법은?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다른 사용자를 부르기 위해 입력폼에 @{name} 형식으로 사용하죠? 이와 같이 @를 누르면 GPT 검색창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GPT를 선택해 해당 GPT와 대화하면 되죠.

@를 사용하여 원하는 GPT를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아래는 갤럭시 24s와 관련되어 ChatGPT와 대화중에 다른 GPT를 불러와 사용하는 스크린샷입니다. @를 누르고 TrueOrFalse라는 제가 만들어두었던 GP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GPT와 해당 내용에 대하여 얘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만든 TrueOrFalse는 해당 내용에 거짓일 수 있는 부분을 요약해보여주는 기능의 커스텀 GPT로 제가 "위 내용 확인해줘"라고 얘기하자 거짓일 수 있는 정보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죠.


GPT mentions를 사용하여 TrueOrFalse GPT와 해당 내용으로 대화가 가능

여기까지 GPT mentions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베타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를 더 잘 사용하려면? 좀 더 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커스텀 GPTs가 필요하겠죠. 위와 같이 GPT mentions를 사용해 원하는 여러 가지를 대화 하나로 내부에서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분류도 쉽고 나중에도 찾거나 확인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아직 GPT mentions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적극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2024년 하반기 서울시 자율주행버스 새벽동행버스를 만날 수 있다

    Previous

    로봇이 스스로 바둑을 두는 AI 바둑 로봇, SenseRo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