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샤오미 테크, 예상 외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중

Last Modified : 2015-11-03 / Created : 2014-11-06
2,791
View Count
중국의 가장 큰 가전업체인 샤오미의 성장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군요.. 2010년 설립 후 가장 가파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샤오미가 최근 한 언론사에 따르면 작년 순이익이 2배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사실 기존에 알려진 샤오미는 저가폰 시장을 주 타켓으로 삼으며 다른 유사 업체들 처럼 순이익은 낮을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러보니 그렇지는 않아 보이는 군요.

( 사진출처. Xiaomi 공식 웹사이트 )

작년 순이익에서 약 두 배 증가...


; 매출 뿐만 아니라 순이익 면에서 두배 가까이 증가하였다는 점은 놀라운 점입니다. 경쟁사와 성능 대비 가격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던 샤오미가 순이익 역시 증가하였다는 점은 앞으로 삼성을 비롯한 애플 역시 이를 주시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따른 광고 비용 절감


; 사실 제품 홍보를 위한 비용으로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되는건 애플과 삼성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샤오미의 경우 SNS 소셜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다른 값 비싼 광고매체(TV등등) 보다 우선시하며 상대적으로 큰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주목할 점은 앞으로도 이런 성장세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입니다. 그리고 삼성의 뒤를 어디까지 쫓아갈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 지는군요... 최근 샤오미는 새로운 도메인 mi.com을 구입하는데 360만 달러... 한화 약 40억을 써서 논란이 되기도 했죠.

Previous

폴더, 디렉토리, 패스 용어의 의미 및 차이점은?

Previous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 9 레이아웃 lay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