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jquery

최근 jQuery 4.0.0 베타 버전 공개

Last Modified : 2024-02-08 / Created : 2024-02-08
1,769
View Count
예전부터 많이 사용해오던 유명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jQuery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최근 2024년 2월 6일 jQuery 4.0.0 베타 버전이 릴리즈되어 알려드립니다.





jQuery 4.0.0 베타는?


이번 jQuery 4.0.0 베타 버전은 마지막 3.7.1 릴리즈 버전 이 후 약 6개월만의 소식으로 베타 4.0.0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랜 업데이트 기간 만큼 다양한 부분들이 개선되거나 추가되었는데요 ~ 버그 수정, 성능 개선 이 외에 IE 11 이하 버전에 대한 지원 중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최근 웹개발 환경에서 대부분 IE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지만 jQuery는 워낙 오래 전 부터 사용되어오던 라이브러리라 IE 관련된 지원 중단 소식은 매우 큰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되었는데 특히 오래된 방식의 코드가 많이 줄어들었으며 이전에 deprecated된 API들을 제거되었습니다. 또한 공개 함수의 내부 전용 파라미터가 제거되었고 복잡한 동작들 역시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베타 버전으로 향후 최종 출시 전에는 새로운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는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하며 현재도 jQuery Migra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신규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jQuery 설치 및 cdn 사용 방법


신규 버전을 사용하기 원하거나 설치가 필요한 경우 jQuery CDN 및 npm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제3자 CDN을 사용한 베타 버전을 호스팅하지 않고 있으며 이 후 4.0.0 최종 버전이 나오면 제 3자 CDN을 통해 호스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npm을 사용한 설치 방법
npm install jquery@4.0.0-beta

@ jQuery CDN을 사용하기
https://code.jquery.com/jquery-4.0.0-beta.slim.js

https://code.jquery.com/jquery-4.0.0-beta.slim.min.js


여기까지 jQuery 4.0.0 베타 버전 업데이트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jQuery는 예전과 비교하면 사용 빈도가 많이 줄어들긴 하였지만 간단한 웹서비스를 만드는 경우 가볍고 편리한 방법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다음 jQuery 4.0.0 정식 출시가 더욱 기다려지며 출시되면 다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jQuery 공식 블로그 링크 바로가기 >
https://blog.jquery.com/2024/02/06/jquery-4-0-0-beta/

Previous

[jQuery] 제이쿼리 선택자 escapeSelector()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