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구글의 바드(Bard)가 이제 제미나이(Gemini)가 되다

Last Modified : 2024-02-12 / Created : 2024-02-12
491
View Count
이제 구글 바드로 접속하면 새롭게 Gemini로 바뀌게 되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 구글 바드에서 제미나이로 변경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구글 바드의 변신. 이제는 제미나이(Gemini)


이제 구글의 바드는 제미나이(Gemini)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의 바드(Bard)는 구글의 제미나이로 변경되었고 이 외에 제미나이 어드밴스(Gemini Advanced)와 새로운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제미나이 어드밴드는?


먼저 제미나이 어드밴스는 울트라 1.0의 구글에서도 가장 크고 강력한 AI 모델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모델은 최근의 블라인드 평가에서 현재 가장 선호되는 챗봇으로 나타났으며 고도의 코딩, 논리적 추론, 상세한 지침을 따르는 능력 및 창의적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에서 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하니 매우 기대되는 바입니다.

간략한 기능은 개인 튜터 역할을 하거나 고급 코딩 시나리오를 돕고, 디지털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부터 창작까지 나아가는 데 필요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하네요. 제미나이 어드밴스의 경우 현재 영어로 1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Google One AI 프리미엄 플랜의 일부로 월 $19.99에 제공된다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제미나이 및 제미나이 어드밴스의 새로운 모바일 앱 경험 제공


추가로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iOS용 구글 앱에서 사용 가능한 제미나이 그리고 제미나이 어드밴스 모바일 경험을 출시했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진을 찍거나 음성 입력으로 질문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하네요!


여기까지 새로운 구글 AI 관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현재 구글과 마이크로스프트와의 AI 경쟁이 매우 치열한데요... 제미나이 어드밴스의 경우 앞으로도 MS사의 코파일럿(Copilot)과 경쟁하면서 구글만의 장점과 차별화를 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입니다.


구글 블로그 소식 링크 바로가기 >
https://blog.google/products/gemini/bard-gemini-advanced-app/

Previous

자율주행 마을버스를 올 해 만날 수 있을까?

Previous

이스트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에 AI 휴먼 페르소 기능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