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탈모 예방을 하기 위한 방법 및 습관들

Last Modified : 2015-11-15 / Created : 2015-11-11
2,633
View Count
남들의 시선이 점점 빠지는 머리카락, 즉 탈모에 있다고 고민하고 계시나요?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점점 자신감도 사라지고 대인 기피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머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자세는 무엇일까요?

탈모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요한 때...
탈모는 유전적잉 영향도 있지만 그보다 환경적인 요인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삶은 스트레스와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예방과 습관이 중요할 것 입니다. 그 원인과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 탈모의 원인은?
탈모의 원인은 남성과 여성이 차이가 있는데 남성의 경우 유전적 요인이 있을 수 있으며 그외에 호르몬이나 출산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성 탈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원인입니다.
아래는 탈모를 조기에 확인하고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입니다.


# 탈모 예방 방법
탈모 예방을 위해 두피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그렇다고 너무 자주 머리를 깜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왁스 스프레이 제품 사용시 주의하여 사용
; 스타일을 위해 왁스 및 스프레이 제품 사용이 많은데 이런 제품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직접 두피 위에 사용하게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제품의 화학성분이 두피를 자극시켜 두피에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특히 두피의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염색 또는 파마를 해야하는 경우도 두피 건강을 위해 주의해야 하는데 두피상태가 좋지 않거나 탈모가 있는 경우 하지 않는게 좋으며 사용하는데 쓰이는 약품이 두피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2. 두피 마사지를 통한 혈액 순환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되면 모발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이는 모근을 강화시키면서 두피의 건강과 탈모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비듬 역시 혈액 순환과 관련이 있으므로 비듬 예방을 위해서도 두피 마사지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 두피 마사지 방법
; 간단하게 양손의 손 끝을 이용하여 두피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 준다. 두피 마사지는 꾸준히 매일 3~5분 정도 실시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3. 머리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할 것
; 당연한 얘기이지만 두피가 더러운 경우 질병에 감염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두피가 지성이라면 매일 머리를 감아서 꼭 두피 상태를 청결하게 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머리를 자주 감으면 오히려 두피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히 머리르 감아야 한다.

4. 충분한 수분섭취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실 것
; 탈모의 원인으로 몸에 열이 많은 이유를 들 수 있는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체온조절과 함께 노폐물도 배출하여 준다. 물은 약 2리터 정도의 섭취가 적당하다.

5. 드라이기 사용시 주의할 것
; 드라이를 할 경우 너무 고온이라면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찬 바람이나 중간중간 전원을 껏다 켜기를 반복하여 온도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머리의 물기 역시 완전히 말려줘야 하는데 물기가 남은 상태로 수면에 취할 경우 비듬이 생기고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6. 긍정적인 생각을 할 것
긍정적인 생각을 하자!!
; 스트레스를 통한 탈모의 원인이 매우 높기 때문에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를 피하려면 무엇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7.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것
; 충분한 수면만큼 우리몸에 좋은 것도 없다. 수면은 두피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며 모발의 성장에도 영향을 준다. 만약 수면이 부족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한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드론을 만나다

    Previous

    쿠팡의 로켓직구 서비스! 3일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