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오캠 동영상 녹화 다운로드 바로가기

Last Modified : 2016-10-15 / Created : 2016-10-15
2,952
View Count

동영상으로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 중 오캠(Ocam)을 빼놓을 수 없겠죠? 오캠은 동영상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비영리 목적인 경우) 게다가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MP4 역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먼저 아래는 권장사양입니다.


# 오캠 권장사양


CPU - 펜티엄 4 2.5GHz
메모리 - 1G
그래픽 - 1024*768 16비트 이상
운영체제 - XP / 2003 / VISTA / 윈도우 7,8,10


! 오캠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ohsoft.net/kor/ocam/download.php?cate=1002

위 링크에서 페이지 이동할 경우 하단에 3가지 메뉴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제공되는 방법은 네이버 다운로드, zip, exe 입니다.

스크린샷) 페이지 이동 후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 오캠 사용 리뷰

개인적으로 꽤 오랜시간동안 오캠을 사용해왔으며 오캠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매우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인터페이스 역시 조작이 쉽고 직관적이라 알아봅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녹화하는 경우 게임이 상단 메뉴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 게임 녹화에 더더욱 편하다고 할 수 있죠.

스크린샷) 오캠 프로그램 실행 화면
사실 동영상 녹화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가 바로 성능과 영상 퀄리티에 대한 부분입니다. 제 경우 몇 가지 툴을 사용해 녹화를 해봤는데 오캠은 무료임에도 굉장히 만족할만한 퀄리티의 녹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 녹화 프로그램의 경우 속도가 느리거나 빠르거나 아니면 끊김 현상이 심한 부분들이 존재하는데 상대적으로 덜 하다고 생각됩니다.

오캠은 오소프트(Oh Soft)에서 만들어 졌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어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Previous

네이버 오픈캐스트 Opencast 주제판 서비스 종료예정

Previous

HacBook 랩탑! Mac OS가 100% 지원하는데 가격은 $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