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Alexa 웹사이트 순위를 알아보는 방법

Last Modified : 2017-05-19 / Created : 2017-05-12
3,559
View Count
Alexa 웹사이트는 사이트 순위를 보여주는 가장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AWS를 서비스 하는 아마존의 또 다른 웹서비스입니다.



Alexa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자신이 소유하거나 다른 이의 웹사이트 정보와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또한 현재 소유하고 있는 서비스와 유사한 사이트를 비교하여 볼 수 있어 다른 사이트를 벤치마크 하거나 좀 더 나은 서비스를 하는데 필요한 부분, 문제점 등을 알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크롬 확장 앱을 설치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사이트에 접속만 해도 해당 사이트의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저 역시 이 앱을 항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그래프를 사용해 최근의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세계 순위와 해당하는 국가의 순위를 함께 보여줍니다.

위 스크린샷은 현재 webisfree.com의 순위 정보입니다. 이처럼 현재의 추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Previous

서버에서 방문자의 언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Previous

윈도우즈 10 새로운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