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윈도우즈에서 특정 ip, 포트 외부 및 사내 접근 허용 방법, 방화벽 인바운드 설정하기

Last Modified : 2020-05-20 / Created : 2020-05-18
6,775
View Count
윈도우즈 환경에서 자신의 ip 주소를 외부 및 사내에서 접근하도록 ip 또는 포트를 허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윈도우즈 외부 접근 ip 및 포트 허용하기


자신의 pc로 접근을 허용 가능하도록 하려면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기본값은 외부의 접근이 막혀있으며 이때 인바운드 규칙을 변경 추가해 외부의 접근을 허용할 수 있죠.

그럼 순서대로 어떻게 해야 ip 및 포트 접근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1. 윈도우즈 키 누르고 wf.msc 명령어 입력 후 엔터
2. 좌측 메뉴에서 인바운드 규칙 클릭
3. 우측 작업 영역에서 새 규칙을 클릭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바운드 추가하기 화면
이제 새로운 인바운드 규칙을 추가하도록합니다. 규칙 종류에서 포트를 선택합니다.


! 포트 입력하기

이제 접속을 허용할 포트를 선택합니다. 메뉴에서 포트를 선택 후 원하는 포트를 입력합니다.


스크린샷) 포트 입력 화면

위 스크린샷을 보면 포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로컬 포트는 참고로 원하는 대역대를 입력할 수도 이습니다.


! 인바운드 규칙 이름 입력하기


포트 입력이 끝났으면 새로운 규칙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은 해당 포트의 외부 접속을 왜 허용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즈 환경에서 외부 접근을 허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서버구축] 단일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분리가 왜 필요할까

Previous

Putty connection 시간이 짧은 경우 timeout 안되도록 시간 늘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