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tc

겨울 눈썰매장 방문기 및 리뷰

Last Modified : 2022-01-11 / Created : 2022-01-11
1216
View Count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스키, 보드가 먼저 생각날 수도 있지만 눈썰매 역시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거리 중 하나입니다. 최근 방문했던 눈썰매장 방문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눈썰매장을 안 가보신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되네요 ~ 저도 스키, 보드를 타러가서 눈썰매장을 옆에서 구경은 해봤지만 실제로 눈썰매장을 즐겨본 경험은 어린 시절 동네에서 즐기던 것 외에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 이번에 눈썰매장을 갈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는데 상당히 재미있었더군요! 기억에 남는 순간이 많았는데 아래에 적어봅니다.



! 눈썰매장의 특징 알아보기
최근 방문한 2022년의 눈썰매장을 기준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한 눈썰매장의 특징입니다.

100m의 긴 슬로프
일단 매우 넓은 슬로프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 물론 눈썰매장보다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제가 같던 곳은 눈썰매장만 전문으로 하던 곳인데 슬로프가 100m가 넘어보이더군요 ~ 매우 길기 때문에 더 오래동안 스릴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플라스틱 썰매와 고무 튜브 선택 가능
예전에는 몰랐는데 고무 튜브도 있더군요 ~ 플라스틱 썰매만 탔었는데 고무 튜브가 상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튜브의 경우 속도는 조금 느렸는데 대신 함께 손을 잡고 탈 수도 있고 뱅뱅 돌면서 탈 수도 있어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생각보다 빠른 썰매 속도
사실 너무 느리면 재미가 없죠 ~ 직접 타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빨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확실히 속도는 플라스틱의 눈썰매를 탔을 때 더 빠릅니다 ~ 그리고 눈의 상태에 따라 속도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 예를들면 정오가 지나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면서 눈이 많이 녹았는데 그 자리가 얼면서 속도가 계속 빨라 지더군요;; 참고로 속도가 너무 빠르면 아래쪽에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바닥에 매트를 깔아서 속도를 조절해주더군요 ~ 덕분에 조금 안심하면서 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최고의 놀이
어른들도 재미있지만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 내려갈 때마다 즐거운 비명 소리가 여기저기 들리는군요! 음 ~ 아무래도 좀 빠른 것 같아 처음에는 조금 위험해보이기도 했는데 안전요원들이 여기저기 있어서 안심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서 한 번에 한 줄씩만 내려보내더군요 ~ 대기시간이 더 걸리기는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스키나 보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덜 위험하다고 할 수 있겠죠.



! 기타. 눈썰매를 즐길 때 알아두면 좋은 점

옷이 젖거나 더러워 질 수 있다~
따로 스키복을 가져갈 수도 있지만 경험상 따뜻한 평상복이더라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넘어지지 않으면 딱히 옷이 지저분해질 일은 없지만 눈썰매의 경우 눈이 조금 녹기도 하면서 안쪽에 젖어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어 옷 상태가 지저분 해질 수 있더군요 ~ 혹시 모르니 갈아입을 여벌의 옷을 챙겨가면 더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긴 대기시간
올라가보니 생각보다 줄이 길더군요 ~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눈썰매를 즐기는데 특히 아이들이 눈에 많이 띄더군요 ~ 아이들에게는 눈썰매 만큼 재미있는게 없겠죠ㅎ 소요시간은 대략 한 번 타는데 20-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다만 주말 피크 시간 기준이었고 사람이 많을수록 진행요원들이 더 빨리 회전(?)시키는 것 같아서 인원이 늘어나더라도 큰 체감은 못 느꼈습니다.

배가 고프다면 매점을 이용
아무래도 중간에 목이 마르거나 배가 고플 수도 있겠죠. 이 경우 눈썰매장에 있는 매점을 이용해서 배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 눈썰매장을 먹는 간식은 더 맛있으니까요! 다만 아무래도 놀이시설 매점 가격은 생각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Author ByEnSSo

이전 글 보기

Post thumbnail [큐브] cube 3x3 공식, 맨 윗면 블럭 구석 맞추기, 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