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10월 4일 오늘부터 LG 전자의 세계 최초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한정 판매로 구매 가능

Last Modified : 2023-10-15 / Created : 2023-10-04
358
View Count
안녕하세요, 테크 블로거 웹이즈프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LG전자에서 그램의 신제품인 LG 그램 폴드 소식을 전합니다.

이 제품은 한국 브랜드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으로 LG전자가 그램 노트북의 10주년을 맞이해 10월 4일 오늘부터 한정 판매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제 폴더블 폰 뿐만 아니라 폴더블 노트북의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LG 그램 폴드는 초경량과 대화면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화면을 필요로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화면을 쉽게 접고 펼칠 수 있는 자유로움을 제공하죠.

LG 전자의 세계 최초 폴더블 노트북 (사진출처. LG)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얇고 구부리기 쉬운 올레드를 활용하여 백라이트가 필요 없습니다. 펼친 상태에서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9.4mm, 완전히 펼치면 17형 대화면을, 화면을 접으면 12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대성과 동시에 대화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폴더블 노트북을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의 UI/UX 및 연결성을 강화하여 다양한 사용 경험을 선사합니다.

LG전자의 그램 폴드는 세로로 세워 사용할 경우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고, 화면을 상하로 분할하여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는 멀티 태스킹 작업에도 매우 이상적입니다. 놀랍게도, 그램 폴드는 고해상도의 17형 QXGA+ 올레드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영상과 색 표현 모두 탁월합니다.



! 뛰어난 성능과 검증된 내구성


기기의 성능 역시 뛰어난데요 ~ 인텔의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와 최신 저전력 메모리를 탑재하였고, 3개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애트모스 기술 지원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모든 이를 감안할 때, 이 기기는 가볍고 휴대하기에도 탁월하며, 내구성 역시 검증되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LG 그램 폴드는 오늘 4일부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을 통해 판매되며, 초기 구매 고객 200명에게는 특별한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구매 관련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LG전자 공식몰 바로가기 >
https://www.lge.co.kr/notebook/17x90r-ga50k


* 간략한 제품 사양
화면크기 / 비율 : (화면을 완전히 펼친 기준) 43.2cm / 4:3화면비
색상 : Black
패널 / 해상도 : 폴더블 OLED 터치 디스플레이 / QXGA+ (1,920 x 2,560)
무게 / 배터리 : (본체 기준) 1,250g / 72Wh
CPU : 13세대 인텔® i5 코어™프로세서
메모리 : 16GB *LPDDR5 6000 MHz
SSD : 512GB *NVMe Gen4+
본체 크기 : (화면을 완전히 펼친 기준) 378.2(W) x 280(H) x 9.4mm(D)
포트 : USB-C 포트 x 1ea(USB 3.2 Gen 2x1), USB-C 포트 x 1ea(USB 4.0 Gen 3x2 / Thunderbolt 4 / USB PD 지원)


! 요약 리스트


  • LG전자, ‘LG 그램 폴드’ 출시: 한국 최초 폴더블 노트북
  • 초경량, 대화면, 백라이트 없는 올레드 화면 특성
  • 인텔 최신 프로세서 및 돌비애트모스 기술 지원
  • 화면 접고 펼침으로 다양한 사용 경험 제공
  • 초기 구매자에게 특별 혜택 및 사은품 제공
  • 오늘부터 사전 구매 가능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네비어 AI 챗봇 서비스 CLOVA X 공개

    Previous

    새로나온 애플펜슬 USB-C와 기존 2세대 애플펜슬 차이점은?